(출처=삼성그룹 인재와 채용 홈페이지)
삼성그룹이 계열사별로 실시한 ‘2017년 상반기 3급 신입사원 채용’이 21일 마감한다.
삼성그룹 인재와 채용 홈페이지에 따르면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삼성전기, 삼성SDS, 섬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증권, 호텔신라, 제일기획, 에스원,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에피스, 삼성전자판매, 삼성물산(상사·리조트·패션 부문) 등의 ‘2017년 상반기 3급 신입사원 채용’이 15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된다.
삼성은 지난달 그룹 컨트롤타워인 ‘미래전략실’을 해체하고 계열사별 자율경영에 돌입하면서 신입 공채 일정 및 인원도 처음으로 계열사별로 알아서 필요한 만큼 결정하도록 했다.
이에 따라 삼성카드, 삼성중공업, 삼성엔지니어링, 삼성물산(건설부문)은 상반기 공채를 진행하지 않았고, 나머지 계열사에서만 상반기 공채를 진행했다.
삼성 각 계열사별 ‘2017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에 지원하려면 21일 오후 5시까지 지원서를 접수해야 하며, 합격자에 한해 삼성직무적성검사는 4월 16일 이뤄질 예정이다. 면접은 4~5월 중 진행되며 이후 건강검진을 거쳐 최종 입사자가 결정된다.
삼성 측은 “‘2017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마감일은 홈페이지 접속 인원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등록을 서둘러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