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탑, 중환자실 퇴실→타 병원 전원 정신과 치료
대마초 흡연 혐의로 의경 직위가 해제된 빅뱅 탑(30·최승현)이 중환자실에서 퇴실했다. 탑은 9일 오후 2시31분께 서울 양천구 이화여대 부속 목동병원에서 퇴원하는 모습이 포착됐다. 탑은 환자복에 마스크를 가린 채, 휠체어를 타고 구급차까지 이동했다. 탑은 '심경을 말해달라' '팬들에게 한마디 해달라'는 취재진의 질문에 "죄송합니다"라고 짧게 말한 뒤, 입을 굳게 닫았다. 지난 5일 검찰에 불구속 기소 당한 탑은 이튿날 약물 과다 복용에 의한 호흡 부전으로 병원 응급실에 후송돼 치료를 받았다. 한편 의경에서 직위 해제된 탑은 치료가 끝난 뒤, 집으로 돌아간다. 전투경찰대 설치법에 따르면 의경이 형사사건으로 재판에 넘겨지면 공소장을 받는 즉시 직위 해제된다. 직위 해제 기간은 군 복무기간에 포함되지 않으며, 재복무 여부는 재판 결과에 따라 결정된다.
◇ 김윤서♥도상우 열애…'MBC 드라마가 또?'
MBC 드라마를 통해 만난 배우 김윤서(31)와 도상우(30)의 열애 소식이 전해지면서 관심이 뜨겁다. 9일 한 매체는 도상우와 김윤서가 교제한 지 2년 정도 됐다고 보도했다. 도상우와 김윤서는 2015년 종영한 MBC 주말드라마 '전설의 마녀'를 통해 처음 만났고 종영 후 연인 관계로 발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이상우·김소연(가화만사성), 주상욱·차예련(화려한 유혹), 박하선·류수영(투윅스) 커플이 MBC 드라마를 통해 인연으로 발전, 결혼까지 골인해 화제를 모았다. 도상우는 지난해 4월 입대, 현재 병역 의무를 이행 중이다. 도상우 소속사 택시엔터테인먼트 측은 "도상우가 입대 후에도 김윤서와 사랑을 이어가고 있다"고 전했다.
◇ 김소연♥이상우, 오늘(9일) 비공개 결혼식
'가화만사성' 커플 이상우·김소연이 9일(오늘) 백년가약을 맺는다. 이상우·김소연은 9일 오후 7시 서울 모처에 위치한 웨딩홀에서 가족과 친지, 지인 등만 초대한 가운데 비공개로 결혼식으로 올린다. 지난해 종영한 MBC 주말드라마 '가화만사성'에서 커플로 출연하며 인연을 맺은 이상우와 김소연은 지난해 9월 교제 중임을 알렸다. 이후 결혼 소식을 전한 두 사람은 지난달 웨딩 화보 촬영을 위해 비엔나로 동반 출국하기도 했다. 한편 이상우와 김소연은 신혼여행이나 신혼집 등에 관해서는 공개하지 않기로 했으며, 두 사람의 뜻에 따라 결혼식 전 기자회견도 진행되지 않는다. 이날 주례는 배우 정경호의 아버지 정을영 감독이, 사회는 컬투 정찬우, 축가는 가수 바다가 맡을 예정이다.
◇ 키디비 블랙넛 고소, SNS 보니…
래퍼 키디비(김보미)가 블랙넛(김대웅)을 명예훼손으로 고소한 가운데, 블랙넛의 의미심장한 SNS 게시물이 눈길을 사고 있다. 블랙넛은 키디비의 명예훼손 고소 사실이 알려진 직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반성 깜지를 올렸다. 블랙넛은 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I respect for my unnie(나는 언니를 존중해)"라며 자필로 A4용지를 가득 채운 일명 '깜지' 사진을 게재했다. 그러나 이 중 한 장의 종이에는 정체 모를 붉은 자욱이 남겨져 이를 두고 일각에서는 키디비를 조롱한 것이 아니냐는 의견이 일기도 했다. 앞서 키디비는 자신의 SNS을 통해 블랙넛이 노래 가사를 통해 자신을 성희롱했다며 고소 입장을 밝혔다. 키디비 측은 애초에 성희롱 명목으로 고소할 방침이었지만, 명예 훼손으로 블랙넛을 고소했다.
◇ '해피투게더3' 김성령, 댄스 본능 폭발
김성령은 8일 밤 방송된 KBS2TV '해피투게더3' 위험한 초대 코너에 출연했다. 이날 코너는 스튜디오가 아닌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에 위치한 H랜드 한옥 수영장에서 촬영됐으며, 백미인 '플라잉체어'와 '물 폭탄'이 설치돼 기대감을 자아냈다. 이날 김성령은 조동아리 멤버들을 상대로 '나는 한때 00에 푹 빠졌었다'라는 질문을 던졌고, 이에 '도박' '화투' '남자'등 오답이 속출했다. 김성령은 답답한 나머지 힌트를 주려다 본인도 모르게 "클럽"이라고 답을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김성령은 "8년 전 연극하는 어린 친구들과 어울리기 위해 클럽에 자주 갔다"라며 "'쿵쿵'거리는 음악을 좋아한다"라고 말해 눈길을 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