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각지대 최소화… 360도 깨끗한 공기
LG전자 퓨리케어 360°공기청정기(모델명: AS281DAW)는 전용 면적 91㎡(약 28평)로 LG 공기청정기 중 청정면적이 가장 넓은 제품이다.
원기둥 형태로 위쪽과 가운데에 360도 구조로 설계한 흡입구와 토출구를 각각 적용, 사각지대를 최대한 줄여 ‘360° 청정’을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어린 아이들의 활동 공간을 고려해 아래쪽 토출구에서 높이 1m 미만의 공간에 집중적으로 깨끗한 공기를 내보내는 아이케어 기능도 탑재했다.
이밖에도 먼지 입자의 지름이 1㎛(마이크로미터: 1㎛는 1백만분의 1m) 이하인 극초미세먼지까지 감지할 수 있는 PM1.0 센서로 공기 오염도를 측정해 상단의 디스플레이로 보여주고 공기 상태에 따라 풍량을 자동으로 조절한다.
6단계 토탈케어 필터 시스템을 탑재해 △큰 먼지 △황사ㆍ초미세먼지 △알레르기 유발물질 △생활냄새 △새집증후군 유발 물질 △스모그 원인 물질들을 제거하는 기능도 갖췄다. 고객들은 외부 커버만 분리하면 원통형 구조의 필터를 간편하게 교체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한국공기청정협회로부터 톨루엔, 포름알데히드 등 5대 유해가스를 제거하는 성능 인증을 받았으며, 알레르기 원인 물질을 제거하는 성능에 대해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미국 천식알레르기협회(AAFA), 영국 알레르기 협회(BAF)와 한국 천식 알레르기 협회(KAF)로부터 각각 인증 받았다.
사용자는 스마트폰에 LG전자 스마트홈 어플리케이션인 ‘LG 스마트씽큐’를 설치하면 집안과 외부에서 실내와 외부의 공기 상태, 필터 교체시기 등을 확인하고 공기청정기를 가동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