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교육 전문기관 (주)고려아카데미컨설팅이 휴가시즌을 맞아 세대별로 추천 도서를 공개했다.
휴가는 직장인들에게 지친 몸과 마음을 다잡는 시간이자, 관심 분야를 공부할 자기 계발의 시간이기도 하다. 이에 2016년도 훈련기관 인증평가에서 3년 인증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고려아카데미컨설팅이 20대부터 50대까지의 직장인을 대상으로 세대별 맞춤 도서를 추천한다. 세대별로 ‘Restart(재도약)’, ‘Refresh(재충전)’의 관점에서 총 16권을 제시하고 있다.
고려아카데미컨설팅 관계자는 "Restart(재도약)관점에서는 직면한 업무 관련 환경에 초점을 두고 겸비해야 할 기운을 키워드로 선정하여 도서를 추천하고 있다"며 "20대는 가장 혈기왕성하게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가는 자세를 필요로 하여 ‘패기’를, 30대는 커리어를 쌓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을 필요로 하여 ‘끈기’를, 40대는 의사결정권자로서 총명함을 필요로 하여 ‘총기’를, 50대는 제2의 인생을 준비함에 있어 새로운 도전을 필요로 하여 ‘용기’를 주제로 추천 도서를 엄선했다"고 밝혔다.
이어 Refresh(재충전) 관점에서는 세대별 관심이 큰 사회 관련 분야에 초점을 두고 지향되어야 할 마음가짐을 키워드로 선정하여, 20대는 왕성한 궁금증으로 여러 방면을 경험하고 상상해보는 세대를 위한 ‘호기심’을, 30대는 자신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삶의 가치를 찾아가는 세대를 위한 ‘자애심’을, 40대는 환경적 무게감을 이겨내며 긍지를 갈구하는 세대를 위한 ‘자긍심’을, 50대는 다른 이를 포용하는 인품을 갖추기를 희망하는 세대를 위한 ‘이타심’을 주제로 추천 도서를 엄선했다.
고려아카데미컨설팅 관계자는 “도서를 통해 의미 있는 여름휴가를 만끽할 수 있기를 바라며, 감성과 지식을 살찌우는 재충전의 기회를 얻고 재도약하는 발판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