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달 LG전자 전체 청소기 판매량 가운데 무선청소기가 60% 넘어서
▲‘LG 코드제로 A9’ 제품사진.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의 상중심 타입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이 국내 판매량 4만 대를 넘어섰다.
28일 LG전자에 따르면 출시 8주 만에 ‘LG 코드제로 A9’은 국내 판매량 4만 대를 넘어섰다. 지난 달 3주 만에 판매량 1만 대를 넘어선 것보다 판매 속도가 두 배 가량 빨라진 것이다.
LG전자 전체 청소기 판매량의 절반 정도를 차지하던 무선청소기의 비중도 이달 들어 60%를 넘어섰다. LG 청소기를 구매하는 고객 2명 가운데 1명은 코드제로 A9을 선택한 셈이다.
‘LG 코드제로 A9’은 비행기의 제트엔진보다도 16배 더 빠르게 회전하는 ‘스마트 인버터 모터 P9’와 LG전자가 독자 개발한 ‘2중 터보 싸이클론’ 탑재해 무선청소기의 흡입력을 대폭 끌어 올린 제품이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전무는 “코드제로 A9은 청소기 본연의 뛰어난 성능을 갖춘 것은 물론 모든 부분이 철저하게 고객 관점에서 만들어졌다”며 “고객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제품을 지속 출시해 청소기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