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가 창립 17주년 기념식에서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통한 고객감동 경영을 강조했다.
문창기 이디야커피 회장은 2일 열린 기념식에서 “이디야커피는 지난 17년간 세계적인 수준으로 성장한 국내 커피 시장의 흐름과 함께 대표 커피 브랜드로 자리잡았다”며 “이제는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커피 문화를 선도할 수 있도록 품질 혁신과 최고의 서비스를 통한 질적 성장을 이뤄내야 할 때”라고 말했다.
이디야커피는 이디야커피랩의 원두, 베이커리 연구소에 매년 전년 대비 20% 이상 추가된 R&D 비용을 투자하며 품질 향상에 노력하고 있다. 2020년 완공 예정인 로스팅 공장에는 원두로스팅 시설 외에 파우더 등 원재료 생산시설이 포함된 국내 최고의 R&D센터를 설립해 자체 생산 및 개발을 통한 제품의 질적 혁신을 이룰 계획이다.
이디야커피는 이날 기념식에서 ‘2017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WBC)’ 우승자인 데일 해리스와 손잡고 공동으로 제품을 개발하겠다는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이어 커피 음료뿐 아니라 디저트, 베이커리 제품도 강화하며 전 제품군에 대한 업그레이드를 진행함으로써 이디야커피에서만 맛 볼 수 있는 베스트셀링 제품을 개발하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문 회장은 “경쟁이 치열한 커피 시장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성장한 데는 임직원들과 가맹점주들의 열정과 노력, 그리고 고객들의 사랑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혁신과 변화를 통해 가성비를 넘어 맛과 서비스로도 최고의 자리에 오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