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드라마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의 주연 배우 정해인이 중국에서 인기를 누리고 있다는 소식에 키이스트가 강세다. 자회사 콘텐츠케이가 해당 드라마의 제작을 맡고 있어 기대감이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
9일 오후 1시 32분 현재 키이스트는 전날보다 6.79% 오른 283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중국 현지 보도에 따르면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는 중국 최대 SNS인 웨이보에서 실시간 검색어 1위 및 드라마 해시태그 차트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정해인의 트위터 팔로워 수가 10배 급증하는 등 현지에서 관심이 폭발적으로 늘고 있다.
이 같은 소식에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의 주연배우인 정해인의 소속사 에프엔씨엔터가 전날보다 29.59% 오른 1만950원에 거래되는 등 상한가에 등극했다.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는 콘텐츠케이와 드라마하우스가 제작을 맡았다. 키이스트는 콘텐츠케이의 지분 69.30%를 보유하고 있다.
김민정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한한령이 해제되지 않은 상황에서도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는 중국 최대 SNS 웨이보 실시간 검색어 1위를 기록하며 중국 시청자의 한국 콘텐츠에 대한 우호적 시각을 입증했다"고 말했다.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