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 명사수 랩 상품은 시장 상황에 맞춰 상승이 기대되는 종목을 정조준한다. 국내외 상장지수펀드(ETF)와 펀드 등 다양한 종목군 가운데 투자가 유망한 자산을 엄선해 적극적으로 운용한다. 하나금융투자 리서치센터의 월간 자산배분 전략을 기반으로 모델포트폴리오를 구축하는 ‘베타(β)’ 전략을 중심으로, 시장 분석과 기술적 분석을 추가해 유망 자산에 더 많은 비중을 실어 ‘알파(α)’ 수익을 추구하는 ‘β+ α’ 전략을 목표로 한다. 주가지수를 추종하는 ETF를 중심으로 자산을 편입하기 때문에 빠른 대응이 가능하고 시장 상황에 맞춰 유연한 대응이 가능하다.
특히 글로벌 시황에 발맞춰 랩 운용전략과 포트폴리오를 주기적으로 점검한다. 하나금융투자 랩운용실 실장을 비롯해 전 운용역이 매주 상품 전략 회의를 열고 글로벌 시황과 자산의 상관관계를 분석해 포트폴리오를 조정한다. 주식 랩, 채권 랩, 해외주식 랩, 자문 랩, 펀드 랩 담당자들이 참여해 집단 지성을 구현한다.
변재연 하나금융투자 상품전략 본부장은 “하나 명사수 랩은 포트폴리오 투자 성과를 결정하는 요인 중 자산배분 전략의 중요성에 주목한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상품은 최소 1000만 원 이상부터 가입 가능하다. 수수료는 선취 0.5%에 매년 후취로 연 0.5%가 부과된다. 기준수익률을 초과할 때 발생한 초과분에 대한 성과보수는 고객과 별도 합의한다. 계약은 1년 단위며, 중도 해지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