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똑똑똑, 우리동네 아이들의 정책을 부탁해'라는 타이틀로 진행된다. 해당 캠페인을 통해 각 지역별 아동권리 수준을 이해하고, ‘우리동네’ 아동권리 증진을 위해서는 어떠한 정책들이 필요한지에 대해 국민들의 의견을 듣게 된다.
이 외에도 아동의 4대 권리를 설명하고, 굿네이버스가 조사한 지역별 아동권리지수를 통해 지역별로 아동권리 수준이 어떤지 알아볼 수 있게 했다. 지역별로 아동권리를 위해 필요한 정책들을 조사하고, 선거 후 각 지방자치단체 당선인들에게 이를 전달할 예정이다.
지난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굿네이버스는 서울, 인천, 강원, 대전, 전북 등에서 진행된 오프라인 캠페인에서 각 지역별 아동권리 증진을 위해 아동의 4대 권리인 생존권, 보호권, 발달권, 참여권을 중심으로 각 지역에 필요한 정책 및 시설 등에 대한 의견을 접수 받았다.
오프라인 캠페인은 6월까지 전국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오늘(17일)부터는 네이버 해피빈 캠페인을 통한 온라인 의견 접수가 시작된다. 네이버 해피빈 캠페인에는 신한카드의 사회공헌 브랜드인 신한카드 아름인과 조선일보의 공익섹션인 더나은미래가 함께 하며, 온라인 캠페인 참여자에게는 기부를 할 수 있는 해피빈 콩과 참여 건당 300원이 매칭 기부된다.
김정미 굿네이버스 아동권리사업본부장은 "투표권이 없는 우리 아동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아동권리와 관련된 정책에도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굿네이버스는 한국에서 설립되어 굶주림 없는 세상, 더불어 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전문사회복지사업과 국제개발협력사업을 활발히 수행하고 있는 국제구호개발 NGO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