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저녁 생생정보' 택시맛객 코너에서 섞어찌개 맛집 '금강섞어찌개', 두부버섯전골 맛집 '옛날민속집'을 찾아간다.
25일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택시 기사들이 추천하는 택시맛객 코너에서 서울 중구 명동 맛집 '금강섞어찌개'와 서울 종로구 맛집 '옛날민속집'을 찾아가 대박 비법을 듣는다.
'금강섞어찌개'에서는 보글보글 섞어찌개가 9000원, 곱창섞어찌개가 1만3000원에 제공된다.
보글보글 섞어찌개는 자칫 처음에 나올 때 비주얼이 마치 부대찌개와 닮은 모습을 하고 있다. 각종 햄과 소시지, 두부, 라면, 버섯 등이 보이기 때문. 하지만 안쪽을 살펴보면 오징어, 돼지고기 등도 들어가 섞어찌개 특유의 맛을 자랑한다. 끓이면 끓일수록 우러나는 국물이 최고의 한끼 식사를 자랑한다.
구기동 맛집 '옛날민속집'에서는 두부버섯전골과 콩비지전골이 이름나 있다.
'옛날민속집'의 두부버섯전골은 모두부와 만두, 버섯 등 다양한 재료가 시원한 국물과 어우러져 밥도둑이 따로 없을 정도로 감칠 맛을 자랑한다. 호박과 새우에서 나오는 단맛은 얼큰시원한 맛과 어우러져 입맛을 감돌게 한다.
콩비지전골 역시 고소하면서도 담백하고 짭짤한 맛이 어우러져 계속 생각나게 한다. 푸짐한 양과 담백 고소한 맛이 왜 이곳이 맛집인지 느낄 수 있게 한다.
택시 기사들이 추천하는 섞어찌개 맛집 '금강섞어찌개'와 두부버섯전골 맛집 '옛날민속집'의 맛 이야기는 25일 오후 6시 30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