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플라자는 6월 10일까지 진행되는 ‘애경 창립 64주년’ 기념 ‘당신을 만난 첫 순간’ 테마 행사를 시작으로 그룹사와의 협업 활동을 본격 가동한다고 30일 밝혔다.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과는 생활용품과 화장품을 활용한 협업, LCC 1위 항공사 제주항공과는 AK플라자 포인트와 제주항공 리프레시 포인트 교류, 제주항공이 운영하는 홍대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호텔과 협업하는 방식이다.
우선 AK플라자는 백화점 포인트와 제주항공의 항공 마일리지 포인트 교류를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10월 AK플라자가 KB국민카드와 손잡고 출시한 ‘AK KB국민카드’는 백화점 쇼핑에 제주항공 항공권 할인 혜택을 더했다. 기본 AK플라자 백화점 5% 할인쿠폰 최대 5매 제공, 온라인쇼핑몰 AK몰 7%, 10% 할인쿠폰 제공에 AK플라자 및 AK몰 전월 실적 30만 원 이상 시 금액대별 최대 10% 청구 할인 제주항공 10%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올해는 애경 창립 64주년을 맞아 6월 1일부터 17일까지 ‘AK플라자에서 쇼핑하 GO, 제주항공으로 여행가 GO’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BC카드로 제주항공 티켓을 결제한 고객에게 AK플라자 5000원 상품권을, AK플라자에서 BC카드로 구매한 고객에게는 제주항공 국제선 5000원 할인권을 증정한다. 향후 이번 프로모션을 발전시켜 양 사가 보유한 회원들의 포인트 교류도 추진할 계획이다.
애경산업과는 생활용품 및 화장품을 활용한 고객 대상 마케팅 활동을 추진 중이다. 지난해 4월 오픈한 뷰티라이프스타일 편집숍 ‘태그온뷰티’에서는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인 ‘에이지투웨니스’(AGE 20’s)와 색조 메이크업 브랜드인 ‘루나’를 입점시키고, 태그온뷰티에서만 판매하는 기획세트도 선보였다. 향후 애경산업과 협업을 통해 신제품을 테스트할 수 있는 안테나숍의 역할과 고객 연령층에 맞춘 기획상품도 선보일 계획이다. 홈쇼핑 완판 화장품으로 최고의 인기를 얻고 있는 에이지투웨니스는 분당점과 수원 더AK타운에 정식매장으로 입점해있다.
AK플라자 관계자는 “항공사와 생활뷰티기업을 계열사로 둔 유일한 백화점으로 그룹사의 장점을 극대화하기 위해 협업활동을 보다 세부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