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오, 中 알리바바 그룹과 전략적 파트너 협약

입력 2018-06-12 10:35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왼쪽부터 정형권 알리바바 그룹 한국 총괄대표, 클리오 한현옥대표이사, 알빈리우(Alvin Liu)티몰 수출입사업 총괄 대표(사진 = 클리오 제공)

색조화장품 기업인 클리오는 중국 알리바바그룹의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티몰글로벌(Tmall Global)과 파트너십구축을 위한 전략적 협약식을 체결했다.

클리오는 1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티몰글로벌과 온라인사업에 관한 전략적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식엔 한현옥클리오 대표이사와 알빈리우(Alvin Liu)티몰수출입사업 총괄 대표, 정형권 알리바바 그룹 한국 총괄 대표가참석했다.

알리바바그룹은1999년 마윈 회장이 설립한 기업으로 중국 최대 규모의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뉴욕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전자상거래 기업이며, 주요 플랫폼으로는티몰, 알라바바닷컴,타오바오 등이 있다.

클리오는2016년 티몰글로벌에 진출해 ‘클리오킬커버리퀴드파운웨어 쿠션’과 ‘구달톤업 크림’을 광군제 기간 동안 완판 기록을 세웠으며, 올 해를 중국 온라인 사업 확대의 원년으로 정하고 티몰글로벌과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 협의 체결을 토대로클리오는티몰 글로벌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맞춤형 신제품 상품 운영을 비롯해 티몰 글로벌을 통한 마케팅 활동 등에 대한 지원을 받게 되며,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높이며 중국 온라인 사업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클리오 관계자는 “티몰은화장품 여성 고객들에게 매우 영향력이 높은 플랫폼이다”며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티몰의 온라인 플랫폼 서비스와 클리오의 시장을 흔드는 혁신적인 제품으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