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23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쏠(SOL) 가입자가 6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기존 신한은행 관련 앱 S뱅크와 써니뱅크 등 6개 어플리케이션을 통합해 2월 출시한 쏠은 출시 5개월 만에 가입자 600만 명을 넘겼다.
쏠은 차별화된 구성과 빅데이터를 통한 개별상품 추천, 거래 비교 분석 등 새로운 개념을 도입해 기존 은행 모바일앱을 철저히 고객 중심으로 재설계했다는 평가를 받고있다.
최근 쏠은 실거래가·주변 인기단지 매물·아파트 분양정보·전문가 추천 경매정보를 볼 수 있는 부동산 플랫폼 ‘쏠랜드’ 서비스를 개시했다. 또 프로야구 경기가 열리면 응모할 수 있는 쏠타임 이벤트와 KBO 월간 MVP 투표, 구단성적에 따라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상품 등을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 맞춤형 차별화 콘텐츠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있다”며 “모바일앱을 통한 상품 가입금액이 전년대비 2배로 성장하고 있는 만큼 유행을 선도하는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