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 ‘안드로이드 오토’ 고객 편의·안전성 동시에 높여

입력 2018-07-30 1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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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기아자동차가 구글, 카카오모빌리티와 손잡고 국내 최초로 전 차종에 지원한 ‘안드로이드 오토’. 사진제공 현대기아차

현대·기아차가 구글, 카카오모빌리티와 손잡고 고객들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동시에 높여 줄 혁신적인 커넥티비티 서비스를 국내 소비자들에게 제공한다.

현대·기아차는 12일 세계적인 IT기업 구글의 차량용 폰 커넥티비티 서비스인 안드로이드 오토(Android Auto)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판매 중인 전 차종(승용/RV)에 제공한다고 밝혔다.

현대차 관계자는 “신차뿐 아니라 기존 차량에도 안드로이드 오토 지원 기능을 선제적으로 적용했기 때문에 상당수의 차량 보유 고객들도 간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날부터 서비스가 시작된 안드로이드 오토는 휴대폰에서 사용되는 안드로이드 기반 각종 서비스를 자동차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든 인포테인먼트 기능이다.

안드로이드 오토를 통해 가능한 기능은 △내비게이션 △커뮤니케이션(전화 & 문자메시지) △미디어 재생 △구글 어시스턴트(음성 지원) 등이다.

현대·기아차는 2015년 5월 미국에서 전 세계 자동차 업체 중 최초로 구글의 안드로이드 오토를 적용한 바 있다.

추교웅 현대·기아자동차 인포테인먼트개발실장 이사는 “글로벌 자동차 업체 중 최초로 안드로이드 오토를 선보인 현대·기아자동차가 모국인 국내 고객들께도 마침내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편리하고 유용한 인포테인먼트 기술을 넘어 고객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하는 커넥티드카 서비스 개발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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