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코리아는 1일 10만6000여대 차량을 대상으로 안전진단 기간 동안 렌터카를 제공하는 방안을 추가 발표했다.
BMW코리아는 예정된 긴급안전 진단 기간 동안 렌터카를 제공한다. 이 회사는 전국 주요 렌터카 회사들과 협의해 10만6000여 명의 진단 대상 고객을 위해 필요시 무상으로 렌터카를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긴급 안전 진단 서비스 기간에 점검을 받지 못한 고객을 대상으로 요청 시 자동차보험 표준약관에 따라서 렌터카를 사용할 수 있다.
긴급 안전 진단 서비스도 조속히 완료할 예정이다. BMW코리아는 이미 발표된 긴급 안전 진단 서비스를 위해 필요한 진단 장비를 전국 61개 서비스센터에 배치했다. 서비스 첫날인 지난달 31일 하루에는 총 3289대 진단을 마쳤다.
현재는 약 7000여대 진단 예약 중으로 총 1만 여대의 차량을 소화할 예정이다. 향후에도 매일 약 1만 여대를 처리해 14일까지 안전 진단 서비스를 모두 완료할 계획이다.
안전 진단 서비스는 고객이 직접 서비스센터를 방문하거나 고객이 있는 곳으로 BMW 직원이 직접 찾아가는 방문 서비스로 예약이 가능하다. 진단 작업은 약 1시간 정도 소요된다.
또한 원활한 안전진단 예약을 위한 전담 인력도 확충했다. 문의 전화가 늘어나면서 시간이 지연되는 현상을 해소하기 위해 콜센터 인원을 기존 대비 2배 이상 확충했다. BMW 플러스(Plus)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24시간 예약이 가능하다.
BMW코리아는 안전 진단 안내를 위한 문자를 발송할 예정이다. 차량 운행 중 이상 징후가 발생할 시 즉시 운행을 중지하고 BMW 모빌리티 케어에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