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엑스붐'으로 오디오 시장 공략 나서

입력 2018-08-20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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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20일 자사의 오디오 브랜드 ‘엑스붐(XBOOM)’을 앞세워 오디오 사업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는 20일 ‘엑스붐(XBOOM)’ 브랜드를 앞세워 오디오 사업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전 세계 오디오 시장은 연간 약 12조 원의 규모로, 인공지능 기술 적용 등으로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시장 공략에 나설 주요제품 군으로는 △고출력 앰프와 스피커가 별도로 구성된 미니 콤포넌트, 앰프와 스피커를 하나로 일체화한 원바디 등 홈오디오 △블루투스나 와이파이 기반으로 음악을 재생하는 무선 스피커 △TV와 연결해 입체 음향을 구현하는 사운드 바 등이다.

홈 오디오는 마케팅을 강화해 인지도를 높인다. LG전자는 미국 내 음악축제를 활용한 체험 마케팅을 시작으로 이달부터 유럽 주요 매장에 엑스붐 통합 체험공간을 만들어 제품 알리기에 집중할 계획이다.

31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18 전시회에서도 엑스붐 전용 체험공간을 마련한다.

무선스피커의 경우 신제품을 시장에 잇따라 출시한다. LG전자는 무선스피커 ‘엑스붐 Go’ PK시리즈 3종(PK3, PK5, PK7)을 비롯, 인공지능 기능을 더한 ‘엑스붐 AI 씽큐’ 2종(WK7, WK9)을 시장에 선보인다.

신제품들은 영국 오디오 브랜드인 메리디안 오디오의 뛰어난 신호 처리 기술과 고도화된 튜닝 기술을 더해 최적의 사운드를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PK 시리즈는 음손실을 방지하는 블루투스 전송 기술인 aptX™ HD 오디오 코덱을 무선스피커 최초로 탑재했다. 이는 블루투스로 연결하더라도 음질 저하없이 24비트 고음질 음원을 재생할 수 있다.

구글 어시스턴트를 지원하는 엑스붐 AI 씽큐는 메리디안 오디오와 기술 협업을 통해 스피커 본연의 고음질을 구현한다. 또한 무손실 음원 파일 재생은 물론 일반 음질 파일도 최대 24비트까지 고음질로 바꿔주는 업비트 기능도 지원한다.

특히 엑스붐 AI 씽큐 ‘WK9’은 전면에 탑재한 8인치 LCD 디스플레이로 사진, 동영상 등을 보여준다.

마지막으로 사운드바에 대해, LG전자는 프리미엄 TV시장 리더십을 확대 적용해 프리미엄 시장에 집중할 계획이다.

LG전자 CAV사업담당 서영재 상무는 “‘엑스붐’의 차별화된 고음질, 파티에 최적화된 디자인 및 기능 등을 앞세워 LG전자 원조사업인 오디오 사업의 재도약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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