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저녁 생생정보' 딱 하나 바꿨을 뿐인데 코너에서 한방오리백숙 맛집 '문리버', 산더미해물찜 맛집 '해담'을 찾아간다.
5일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딱 하나 바꿨을 뿐인데 코너를 통해 경기 양평군 한방오리백숙 맛집 '문리버'와 충북 청주시 산더미해물찜 맛집 '해담'을 찾아가 특별한 맛의 비법을 듣는다.
'문리버'에서는 한방오리백숙이 대표 메뉴로 꼽힌다.
문리버에서는 모든 재료가 국산이라고 한다. 특히 문리버의 쌀, 무, 부추는 모두 양평산으로, 이곳에서 직접 채취해 사용한다고 한다.
한방오리백숙인 '약오리백숙'에는 우리 몸에 좋은 13가지 이상의 재료와 약재가 들어간다고 한다.
실제로 커다란 그릇에 담겨 오는 약오리백숙을 보면 비주얼만으로도 감탄이 절로 나온다. 오리백숙에 각종 약재와 신선한 부추가 듬뿍 올려져 있다.
한방약재들이 깊이 우러난 육수는 냄새부터 구수하고 먹으면 개운함이 남다르다고 한다. 오리고기도 부드럽고 야들야들함이 살아있어 감탄을 자아낸다.
'해담'에서는 산더미해물찜이 인기 메뉴다.
산더미해물찜을 주문하면 이름대로 커다란 접시에 푸짐하게 담겨져 나오는 해물찜을 만날 수 있다.
콩나물, 오징어, 낙지, 고니, 아귀 등 다양한 재료가 담겨져 입맛을 유혹한다.
자극적이지 않고 건강하게 매콤하면서도 감칠맛 넘치는 이곳의 산더미해물찜은 이곳이 왜 맛집인지 알게끔 한다.
'문리버'와 '해담'의 특별한 맛 이야기는 5일 오후 6시 30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