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전자는 공간활용도와 냉각 기능을 강화한 2019년형 ‘클라쎄’ 김치냉장고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스탠드형 7종, 뚜껑형 5종, 1도어 스탠드형 5종 등 총 17종의 제품을 선보였다.
신제품 중 하나인 3도어 스탠드형 김치냉장고는 한층 강화된 냉각기술을 도입, 신선기능을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에는 명인의 손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명인비법’이 탑재됐다. 명인비법은 ‘예비숙성, 김치숙성, 급속냉각, 김치 보관’ 등 4단계 모드로 사용자의 입맛과 김치 종류에 따라 맞춤형 숙성과 보관이 가능하다.
아울러 상실, 중실, 하실에 냉각기가 독립적으로 적용돼, 각 냉각실을 끄고 켤 수 있도록 독립냉각시스템으로 설계했다. 이에 따라 김치 외에도 쌀과 야채, 육류 등의 맞춤 보관이 가능하며, 저장실 간 냄새 섞임 또한 방지할 수 있다.
대우전자는 이 외에도 뚜껑형 김치냉장고(216L)와 1도어 스탠드형 김치냉장고(102L)를 출시했다. 기존 제품에 이어 룸 내부 냄새 제거에 특화된 이온 프레쉬 탈취 기능이 탑재됐으며, 김치·육류·어류·채소·과일·쌀 등 다양한 식재료의 최적 보관이 가능하도록 보관 기능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소형 다목적 김치냉장고로 조명을 받았던 1도어 스탠드형 김치냉장고의 경우 ‘주류 전용 모드’를 추가했다. 주류 모드는 소주·맥주 주종 별 가장 맛있는 온도로 각기 보관가능하며, 소주 슬러시 모드 선택 시 냉각실 내부 온도가 소주가 얼지 않는 최적온도인 -12℃로 설정되어, 슬러시 형태의 소주를 즐길 수 있다.
320L급 스탠드형 김치냉장고는 7종으로, 가격은 150만 원대다. 함께 출시된 216L 뚜껑형 김치냉장고 5종은 70만 원대이며, 102L 1도어 제품 5종은 60만 원대다. 이 제품들은 코로나 실버, 글램 실버, 롤링 라이트 등 다양한 컬러로 구성 되어있다.
대우전자 관계자는 “1인 가구가 늘고, 식문화 또한 다양화됨에 따라 김치냉장고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도 다양해지고 있다”며 “수요 트렌드를 지속적으로 반영해 김치냉장고 시장에서 다크호스로 부상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