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김치냉장고 신제품을 선보이며 일찌감치 김치냉장고 시장 주도권 확보에 나섰다.
LG전자가 12일 2019년형 ‘LG 디오스 김치톡톡’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스탠드식 26종, 뚜껑식 14종 등 총 40종이고 용량은 128~836리터까지다.
신제품은 김치맛을 오랫동안 유지하기 위해 ‘New 유산균김치+’ 기능을 탑재했다. 신기능은 김치맛을 좌우하는 유산균을 일반 보관모드에 비해 최대 57배까지 늘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스탠드식 전 제품에는 △냉기를 고르게 뿌려주는 ‘4D 입체냉각’ △6분마다 냉기를 순환시켜 온도편차를 최소화하는 ‘쿨링케어’ △별도 칸막이를 사용해 냉기가 새어나가지 않도록 한 ‘냉기지킴가드’등 ‘3단계 냉기케어시스템’을 적용했다.
신제품은 에너지효율도 최고 수준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고객들이 주로 선택하는 400리터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은 월 소비전력량이 12kWh다. 한 달 300kWh의 전기를 사용하는 가정의 경우 월 전기료는 2천 원이 채 되지 않는다.
이외에도 400리터대 제품은 업계 최초로 위쪽 칸을 좌우로 구분해주는 ‘다용도 분리벽’을 적용했다.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박영일 부사장은 “맛있는 김치라는 본질에 집중하면서 차별화된 신선기능과 냉장성능을 대폭 확대한 신제품 라인업으로 프리미엄 김치냉장고의 대중화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신제품 가격은 출하가 기준 65만~ 425만 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