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어에 마시멜로 구워보라 했던 분, 만수무강하세요."
SNS를 타고 '에어프라이어 레시피'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생각지도 못한 음식 재료가 에어프라이어에 들어갔다 나오면 '멋진 요리'로 재탄생해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수직 상승시켰다.
1인 가정, 혼밥, 건강식 등이 현대인들의 주요 라이프스타일로 떠오른 요즘. 간단하고 건강하며 다양한 조리가 가능한 '에어프라이어'의 등장은 그야말로 '요리계 천군만마'가 아닐 수 없다. 심상치 않은 '에어프라이어'의 인기를 인포그래픽으로 정리했다.
[인포그래픽] ‘필수가전’ 자리 잡은 에어프라이어, 현재 인기는?
◇‘귀하신 몸’ 에어프라이어
△에어프라이어 시장규모
올해 600억 대 예상(올해 30만 대 판매, 향후 3년 안에 200만 대 판매 예측)
2017년 전년 대비 8400% 성장
2018년(9월 기준) 전년 대비 300% 성장
(출처=필립스)
△온라인 시장
2015년 92% 성장
2015년 134% 성장
2017년 520% 성장
2018년(9월) 109% 성장
(출처=지마켓)
△에어프라이어 판매돌풍
- 이마트 트레이더스 ‘에어프라이어 플러스’→초도 7000대, 추가 발주분 3000대 매진, 누적 판매량 12만 대
- 롯데마트 빅마켓 ‘설레임 디지털 에어프라이어’→500대 한정판매 매진
◇에어프라이어 인기요인
- 1인 가구 증가로 간편식 수요 증가
- 기름기를 뺀 건강식 관심 증가
- 52시간 등 정시퇴근으로 인한 ‘집밥’ 문화
- SNS 통한 ‘에어프라이어’ 레시피 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