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투데이' 오늘방송맛집-오천만의 메뉴 코너에서 쌀떡볶이 맛집 '덕자네방앗간', 즉석떡볶이 맛집 '일칠오도씨', 퓨전떡볶이 맛집 '보름'을 찾아간다.
17일 방송되는 SBS '생방송 투데이'에서는 오늘방송맛집-오천만의 메뉴 코너를 통해 한국인 소울푸드 1위! 오천만의 떡볶이 편으로 쌀떡볶이 맛집 '덕자네방앗간', 즉석떡볶이 맛집 '일칠오도씨', 퓨전떡볶이 맛집 '보름'을 찾아가 특별한 맛의 비법을 듣는다.
서울 용산구 '덕자네 방앗간'은 아침에 직접 뽑은 가래떡으로 만든 수제 쌀떡볶이 맛집이다. 보통 떡볶이 떡과는 달리 굵은 가래떡을 사용해 쫄깃한 맛이 일품이다. 떡볶이 위에 올려진 매시포테이토가 감칠맛을 더한다.
강남에서 유명해진 '덕자네 방앗간'은 용산, 부산 등 다양한 분점을 낸 상태다.
서울 마포구 홍대 즉석떡볶이 맛집으로 유명한 '일칠오도씨'는 1인 4500원의 저렴한 가격에 맛 볼 수 있다. 맵기 단계도 1~3단계로 나눠 주문이 가능하다.
국물과 사리를 함께 먹는 국물떡볶이로, 깻잎 토핑이 특징이다. 양도 넉넉해 마지막 볶음밥까지 먹기 위해 배를 비우고 방문하는 센스가 필요하다.
서울 종로구 종각역 퓨전떡볶이 맛집 '보름'도 빠질 수 없는 떡볶이 맛집이다. 기존 평범했던 떡볶이에 제육, 차돌, 통오징어, 낫또, 크림 등을 추가하며 새로운 떡볶이를 만들었다.
국물이 잘 배인 긴 가래떡을 잘라 다양한 토핑과 함께 먹는 맛에 단골이 끊이지 않는다는 후문이다.
한국인 소울푸드 1위! 오천만의 떡볶이 편 '덕자네방앗간'과 '일칠오도씨', '보름'의 특별한 맛 이야기는 17일 오후 7시 방송되는 SBS '생방송 투데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