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위메프 홈페이지)
위메프가 에어팟 50% 반값특가를 진행한다는 소식에 이용자가 몰리면서 결국 사이트가 마비됐다.
위메프는 22일 0시부터 하루 동안 한정 수량으로 19만9000원의 에어팟을 50% 할인한 9만9000원에 판매하는 반값특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하지만 이날 0시 10분 현재 사이트 접속자가 폭주하면서 홈페이지 접속도 이뤄지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현재 위메프 홈페이지를 접속하면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사이트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잠시 후 재접속 부탁드립니다"라는 문구만 나오는 모습이다.
앞서 위메프는 전날인 21일 오후 9시에도 사전입장을 통해 반값특가 이벤트 에어팟 500개를 미리 판매할 예정이라고 밝혔지만, 당시에도 접속자가 몰리면서 사이트가 마비된 바 있다.
사전입장에 이어 반값특가 본 행사가 진행되는 이날 0시에도 사이트가 연이어 마비되자 네티즌들은 "도대체 에어팟 반값에 구매한 사람은 있나요?", "사이트가 이렇게 마비될거 알고 있었을 텐데 서버 관리 안하나요?", "새로고침만 계속 하고 있는데 20분이 지나도록 접속이 되질 않네요", "이래서야 반값특가 기획전 정상적으로 진행할 수 있나요?" 등 불만을 나타냈다.
한편, 위메프는 에어팟 반값특가 외에도 이날 하루 동안 약 700개의 제품에 대해 '반값특가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