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이 고객 성원에 보답하는 체험형 마케팅을 펼친다.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는 올리브영은 창립 19주년을 맞아 ‘2018 벌스데이 캔(Birthday Can)’ 선착순 증정 행사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올리브영은 지난 1999년 국내 헬스앤뷰티스토어 시장에 첫 선을 보인 후 창립 19주년을 맞았다.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는 의미에서 생일 선물처럼 받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벌스데이 캔’을 기획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올해 특별히 기획한 ‘벌스데이 캔’은 다양한 브랜드와 상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올리브영 매장의 축소판이다. 스킨케어, 클렌징, 마스크팩, 헤어용품 등 여러 카테고리에서 올리브영이 엄선한 베스트 및 신규 제품의 체험 키트 40여 종이 랜덤으로 틴 케이스에 담겼다.
유통업계에서 고객을 사로잡기 위한 체험형 마케팅이 활발하게 펼쳐지고 있는 가운데, 올리브영 역시 많은 제품을 직접 경험하고 나에게 맞는 아이템을 찾아볼 수 있는 ‘벌스데이 캔’ 행사를 통해 고객 만족도 제고에 나섰다. ‘벌스데이 캔’은 14일부터 소진시까지 올리브영 전국 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에서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들에게 선착순 증정한다.
참여 브랜드로는 아이소이, 닥터지, 유리아쥬, 피지오겔, 눅스, 셀퓨전씨, 아로마티카, 메디큐브 등이 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리브영의 19번째 생일을 맞아 고객 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담은 생일 선물을 드린다는 취지에서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올리브영이 추천하는 다양한 제품들을 체험하고 비교해 보면서 나만의 아이템도 찾고, 쇼핑의 즐거움도 얻어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