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피와 땀과 눈물로 되찾은 1등 은행의 프리미엄을 누리기 위해서는 경쟁자와의 ‘압도적인 격차’를 지속할 수 있어야 한다."
허인 국민은행장은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본점에서 열린 ‘2019년 시무식’에서 리딩뱅크로서의 역할을 강조하며 이같이 말했다.
허 행장은 지난 11월 1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원년을 선포하였고 우리는 ‘디지털 100년 KB’를 향한 원대한 여정의 첫 걸음을 내디뎠다"며 "2019년 경영방향을 '전사적인 Digital 혁신을 통한 고객∙직원 중심의 KB실현'으로 정하고 일관성 있게 추진해 나가려 한다"고 밝혔다.
그는 △고객 중심 사고에 바탕을 둔 영업 인프라 강화 △직원의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한 유니버설 뱅커 육성 △전사적인 디지털 혁신 추진 △KB인의 일하는 방식인 ‘KB다움’의 확산과 정착 등을 과제로 꼽았다.
이어 "고객의 필요에 따라 전문적인 금융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지역 거점 방식의 ‘KB금융타운’을 현장과 함께 만들어 가자는 것"이라며 "디지털 세상이 될수록 은행원의 역할은 언제 어디서나 고객이 계신 곳에서 상담을 해드리는 ‘전천후 금융 컨설턴트’로 진화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새봄이 오면 ‘스마트예약상담제’가 전 지점으로 확대되고, 전국 700여개 지점에 우선 시행한 ‘디지털 창구’ 적용도 완료될 예정"이라며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