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종로구 보령제약 본사 중보홀에서 진행 된 2019년 시무식에서 안재현대표가 신년사를 발표하고 있다(사진제공=보령제약)
보령제약이 사업영역 확장을 필두로 회사 경쟁력을 확보한다.
안재현 보령제약 대표는 2일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예측이 불가능한 국내외 정치, 경제 상황 및 제약산업 제도 변화 등은 우리에게 새로운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며 “이러한 시대를 헤쳐 나가기 위해서는 강력한 도전 정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보령제약은 2019년 경영방침을 △수익중심 경영 강화 △미래 성장 동력 발굴 △글로벌 제조 경쟁력 확보로 정했다. 선순환 경영과 스피드 경영으로 목표 달성을 추구할 방침이다.
안 대표는 “보령의 더 큰 미래를 만들어가기 위해서는 인재확보와 육성 그리고 사업 포트폴리오 확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인재확보와 육성, 제약산업에 기반을 둔 새로운 사업영역 개발에 중점을 둘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보령제약은 표적항암제인 동시에 면역항암신약으로 그 혁신성을 인정받을 수 있는 ‘BR2002’ 프로젝트의 한국∙미국 동시 임상 1상 진입을 준비하고 있다. 자회사인 바이젠셀에서 진행 중인 림프종 면역세포치료제 임상 2상과 두번째 파이프라인인 골수성 백혈병 치료제 임상 진입을 준비하는 등 미래성장 동력 개발에 역량을 집중할 예정이며, 유망 기업 인수·합병(M&A) 등 오픈 이노베이션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