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GS25는 도시락 형태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유어스 모두의만두(이하 모두의만두) 즉석식 상품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GS25에 따르면 지난달 GS편의점에서 냉동 및 냉장 만두를 구매한 고객 중 30.2%는 맥주도 함께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만두 구매 고객은 2017년 전년 대비 22.8%, 2018년 26.1% 증가하는 등 점차 늘어나는 추세다.
GS25는 이 같은 판매 데이터 분석을 통해 도시락 형태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유어스 모두의만두 즉석식 상품을 내놨다. 이 제품은 냉동 만두 판매 1위 업체인 CJ의 고품질 만두를 사용해 모양과 맛이 다른 7종 10개 상품으로 구성했다.
과거 만두류는 냉동 상품 형태의 고기 만두나 김치 만두 위주로 출시됐었지만 GS25는 만두를 좋아하는 고객 모두를 만족시키기 위해 종류와 조리 방법도 다양하게 했다. 고추 군만두, 납작 군만두 등 튀김 만두와 수교자, 포자찜, 갈비 만두 등 찐만두의 구성이 한 패키지 안에 완전 조리된 형태로 들어 있다. 가격은 3900원이다.
GS리테일 관계자는 “1~2인 가족의 소비 트렌드를 통해 가설을 세우고 연관 상품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개인화 마케팅 등을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