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1만 원대 와인 인기...30대 남성이 주로 찾아”

입력 2019-01-03 10: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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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

편의점에서 나온 1만 원대 와인이 30대 남성 고객들에게 인기다.

GS25은 지난해 와인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만 원대 상품 매출 비중이 46.7%로 절반 가까이를 차지하며 가장 높게 나타났다고 3일 밝혔다. 2만 원대(28.4%), 1만 원 미만(19.6%), 3만 원 이상(5.3%)이 그 뒤를 이었다.

특히 GS25가 지난 해 9월 출시한 네이쳐사운드쉬라즈는 대표적인 1만 원대 와인으로 100일 만에 10만 병 판매를 돌파하며 흥행 중이다. 같은 기간 직전 최고 판매 기록은 4만7000병으로, 네이쳐사운드는 기존 대비 2배 이상의 판매를 보이고 있다.

실제로 와인 매출 순위(2018년 4/4분기)를 살펴보면 1위와 2위를 네이쳐사운드쉬라즈(1만원), 로만체넘버2(1만5000원)가 차지하는 등 베스트5 중 4개가 1만 원대 상품이었다.

구매 고객은 30대 남성이, 요일별로는 토요일 구매가 가장 많았다. 지난해 기준 구매 고객별 매출 비중은 30대 남성이 23%로 가장 높았고, 20대 남성(17%), 30대 여성(14%) 순으로 나타났다. 성별 구매 비중은 남성과 여성이 61 : 39로 편의점 와인은 남성의 매출 비중이 더 높았다.

요일별로는 주말인 토요일이 19.8%의 매출 비중을 차지하며 편의점 와인 구매가 가장 많은 요일로 확인됐으며, 금요일이 15.8%, 일요일이 15.3%로 뒤를 이었다.

와인과 함께 구매한 상품 1위는 맥주 2위는 와인 오프너, 3위는 유어스얼음컵이 차지했다. 와인과 함께 구매한안주 상품으로는 동원슬라이스치즈와 제니코스트링치즈, 오리온꼬북칩콘스프맛이 이름을 올렸다.

김유미 GS리테일 와인MD는 “가성비 좋은 다양한 와인을 판매함에 따라 편의점 와인에 대한 고객의 신뢰도가 높아졌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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