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브랜드 아이큐에어(IQAir)가 카톨릭대 서울성모병원 음압격리실에 공기청정기 납품을 성공했다
아이큐에어의 공식수입원인 컨텍은 아이큐에어 공기청정기 ‘헬스프로(HealthPro 250)모델을 서울대학교병원, 중앙대학교병원, 한양대학교병원 등 종합병원에 이어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음압격리실에 설치 완료했다고 15일 밝혔다.
음압격리실은 기압차를 이용해 병실 내부의 공기가 외부로 빠져나가지 못하게 해 병원균과 바이러스를 차단하는 특수 격리병실로 원활한 치료를 위한 제반 시설과 감염환자 전용 화장실이 갖춰져 있으며 환자와 소통하기 위한 인터폰 등도 설치됐다.
아이큐에어 공기청정기 ‘헬스프로(HealthPro 250)모델은 설치가 까다로운 종합병원 음압격리실 외에 깨끗한 공기 및 정화가 필요한 학교나, 요양원 등 학생이나 노약자가 생활하는 건물에도 적합한 수준의 공기청정 제원을 갖고 있어 가정용임에도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
아이큐에어 ‘헬스프로’ 시리즈 공기청정기는 가정과 사무실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한 크기에 첨단 기술을 접목시킨 공기청정기로, 가정용과 업무용의 경계를 없앤 프리미엄 공기청정기이다. 특히, 중동호흡기 증후군 메르스처럼 격리가 되어야 하는 환자가 머무는 병원의 음압격리실에 장착이 될 정도로 뛰어난 정화 능력을 보여준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아이큐에어는 고성능 필터 시스템을 장착해 먼지나 세균이 전혀 없는 클린룸에서만 볼 수 있었던 ‘H12/13’ 의료 등급의 하이퍼 헤파(HyperHEPA)필터를 사용했다. ‘하이퍼 헤파필터’는 유럽규격의 ‘EN1822’ 인증을 획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