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저녁 생생정보' 딱 하나 바꿨을 뿐인데 코너에서 해물짬뽕전골 맛집 '짬뽕마켓', 어복쟁반 맛집 '피양옥'을 찾아간다.
28일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딱 하나 바꿨을 뿐인데 코너를 통해 경기 부천시 해물짬뽕전골 맛집 '짬뽕마켓', 충남 천안시 어복쟁반 맛집 '피양옥'을 찾아가 특별한 맛의 비법을 듣는다.
'짬뽕마켓'에서는 해물등갈비짬뽕전골이 인기 메뉴다.
이곳에서 해물등갈비짬뽕전골을 주문하면 냄비에 푸짐하게 한가득 각종 재료가 올려진 음식을 만날 수 있다.
가리비와 조개, 전복, 문어, 등갈비, 콩나물, 느타리버섯, 새우, 홍합 등 다양한 재료가 올려져 보글보글 끓여준다. 각종 재료를 끓여가며 입에 넣기 좋게 한입 크기로 잘라주고 맛있게 익어가길 기다린다.
특히 등갈비에는 고기 살이 큼직하게 붙어있어 떼 먹는 재미가 있다. 고기도 부드럽고 비린내도 없어 최고의 맛을 자랑한다.
재료들을 먹다가 국물만 남을 때쯤 부추면을 넣어준다. 밀가루 면보다 찰지고 쫀득한 맛이 국물과 어우러져 일품이다.
'피양옥'에서는 어복쟁반이 대표 메뉴로 꼽힌다.
이곳에서 어복쟁반을 주문하면 놋그릇에 각종 채소와 한우가 부위별로 썰어져 담겨진 요리를 만날 수 있다. 그 위로는 녹두빈대떡과 삶은 달걀에 흰목이버섯까지 어우러져 입맛을 돋운다.
육수를 넣고 끓이다보면 한우는 맛있게 삶아지고 각종 야채는 숨이 죽어 먹음직스러운 모습을 자아낸다.
소스에 찍어 고기와 각종 채소를 함께 먹으면 입안에서 고기는 사르르 녹고 채소의 향까지 더해져 최고의 맛을 자랑한다.
'짬뽕마켓'과 '피양옥'의 특별한 맛 이야기는 28일 오후 6시 30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