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제네시스 G70이 다수의 글로벌 자동차 전문기관으로부터 잇달아 호평을 받았다.
현대차는 지난달 30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자동차 전문 매거진 카앤드라이버가 선정하는 '에디터스 초이스 2019'에서 콤팩트 세단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또 지난 7일에는 2019 시카고 모터쇼 '모터위크 드라이버스 초이스'에서는 베스트 럭셔리카로 선정됐다. 모터위크는 1983년 이후 40년 가까이 자동차 구매자들에게 실용적인 가이드 역할을 하기위 해 '드라이버스 초이스 어워드'를 진행해왔다.
모터위크 수석 총괄 프로듀서이자 진행자인 존 데이비스는 "G70은 균형이 잘 잡힌 섀시와 화려한 최첨단 사양을 갖춘 진정한 럭셔리카"라고 평가했다고 현대차는 평가했다.
이와 함께 지난 7일 미국 자동차 전문 평가기관 카즈닷컴이 선정하는 최고상인 '베스트 오브 2019'에서 럭셔리 스포츠 세단 부문에도 선정됐다.
또 같은 날 캐나다에서는 현지 언론사의 자동차 기자 10명으로 구성된 비영리단체인 캐나디안 오토모티브 저리로부터 '2019 베스트 오브 더 베스트'를 수상했다. 이는 현대차 코나, 재규어 I-페이스, 미쓰비시 아웃랜더 등을 제친 결과다.
아울러 G70은 '2019 세계 올해의 차' 최종 후보 10개 차종에도 포함됐다.
2019 세계 올해의 차는 오는 3월 5일 제네바모터쇼에서 최종후보 3개 차종을 공개, 4월에 열리는 뉴욕모터쇼에서 최종 선정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G70는 지난 10일 캐나다 자동차 전문지 ‘오토가이드’가 주관한 ‘2019 올해의 차’에 이름을 올렸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올 상반기 중 북미에서 딜러망 구축을 마무리하고 G90을 출시하는 등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최근에는 북미 최대 스포츠 축제인 슈퍼볼이 열리는 애틀랜타에서 세단 라인업 전시 및 시승 이벤트 등 다양한 고객 행사를 진행, 미국 PGA 투어 제네시스 오픈 후원을 지속하는 등 마케팅 활동도 강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