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진흥공단은 중국 상하이에서 중국 내 판매량 1위 온라인 쇼핑몰인 티몰(Tmall)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티몰은 2003년 설립된 알리바바그룹 내 대표적인 B2C(기업-소비자 거래) 플랫폼으로 중국 온라인시장의 66%를 점유하고 있다. 정품만을 취급하고, 48시간 이내 배송, 7일 이내 무료 환불 제도운영을 통해 소비자 신뢰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유명하다. 중진공과 티몰은 △중진공 31개 지역조직을 활용한 중소벤처기업 우수제품 소싱 △중진공-티몰 종합스토어 'I'm Startice' 운영 △티몰 입점조건 완화 △중국 SNS 마케팅 등 홍보 전략 컨설팅 △알리바바그룹 계열사 연계 홍보ㆍ판매 등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중진공은 올해 뷰티관련 50여개 우수제품을 시작으로 헬스케어 제품, 유아용품 등으로 신규 입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티몰 메인 홈페이지 노출을 통해서도 중국 소비자의 접근성을 높일 예정이다.
이상직 이사장은 "중진공-티몰 종합스토어인 'I'm Startice' 에 중진공 31개 지역조직에서 발굴한 우수제품을 소싱해 우리 중소벤처기업이 중국시장을 개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