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가 실시간 검색어에 오른 상품을 바로 구매하도록 돕는 서비스를 시작한다.
11번가는 고객들이 많이 찾는 실시간 검색어를 한눈에 보고 바로 구매까지 할 수 있는 ‘실시간 쇼핑 검색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쇼핑 트렌드를 신속하게 파악해 고객이 찾는 모든 상품을 11번가가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골자다. 이를 통해 TV 예능 프로그램이나 유튜브에 등장해 관심을 받거나 SNS에서 주목받으며 인기가 급상승한 제품 정보를 11번가를 통해 보고 바로 주문, 결제할 수 있다.
‘실시간 쇼핑 검색어’는 11번가의 모바일과 PC 첫 화면에서 총 10개의 리스트가 소개되며 바로 검색어를 터치하거나 클릭하면 제품 정보를 확인한 뒤 결제까지 할 수 있다. 고객들이 ‘실시간 쇼핑 검색어’를 잘 찾을 수 있도록 모바일의 경우 첫 화면과 검색 입력창, 검색 결과 페이지, 카테고리 페이지 등 다양한 곳에서 볼 수 있도록 했다.
11번가는 고객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하기 위해 10분마다 인기 급상승 검색어를 뽑아 제공하는 방식으로 검색어 추출 로직을 개선했다. 앞으로 ‘실시간 쇼핑 검색어’의 범위를 넓혀 ‘성별ㆍ연령별 이슈 검색어’ ‘일간 이슈 검색어’ 등 다양한 검색어 제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11번가 김지승 서치센터장은 “‘실시간 쇼핑 검색어 서비스’를 통해 고객 요구에 부합하는 상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면서 “검색ㆍ추천 기술을 기반으로 고객의 쇼핑 편의를 최우선으로 하는 ‘커머스 포털’로 진화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