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삼성물산)
래미안은 2005년부터 입주고객 대상 서비스 ‘헤스티아’를 운영하고 있다. 헤스티아는 도움마당, 배움마당, 나눔마당 등 3가지 서비스로 이뤄졌다.
도움마당은 에어컨 및 전열교환기 필터 청소, 레인지후드 청소 등 불편 사항을 해결하는 활동이며, 배움마당은 미니정원, 소이캔들(향초) 만들기 등 입주민들의 취미활동 관련 교육 서비스다. 나눔마당은 입주민 물품 기증 등 입주민과 래미안이 함께 시행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올해는 3가지 서비스에 공감마당이라는 프로그램을 신설한다. 공감마당은 배움과 나눔마당의 특징을 결합, 입주민에게 취미활동 경험과 기부의 기회를 함께 제공하는 활동이다.
삼성물산은 지난달 23일 래미안 답십리 미드카운티에서 40여 명의 입주민과 함께 공기청정 화분 만들기 활동을 진행했다. 공기청정 화분 만들기는 올해 도입한 공감마당 프로그램 중 하나다. 입주민들은 당일 화분 2개를 제작하며 1개는 강동구 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지역 사회복지단체에 기부한다. 삼성물산은 올해 상반기 중 11개 래미안 단지에서 공감마당 활동을 시행할 예정이다.
한편, 삼성물산은 다양한 고객만족 서비스를 통해 아파트 부문 NCSI(국가고객만족도조사) 21년 연속 1위,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4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