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은 강원도 고성에서 발생한 대규모 산불로 피해 입은 인근 숙박시설과 숙소 예약자를 대상으로 지원책을 내놓는다고 5일 밝혔다.
지난 4일 강원도 고성에서 발생한 산불은 강풍을 타고 속초와 인제, 강릉, 동해 등 인근 지역으로 까지 번졌다. 이에 여기어때는 산불 피해 지역과 인근 숙소 예약자 중 희망자 전원에게 대안숙소를 마련하거나, 예약 취소 및 비용을 100% 환불해주기로 결정했다. 이를 위해 고객행복센터에 산불로 인한 예약자 피해 전용상담사를 배치했다. 예약한 숙소 및 지역을 확인하는 간단한 절차로 예약비용을 모두 돌려받을 수 있다.
신속한 강원지역 숙소 제휴점 지원 절차도 준비하고 있다. 우선 업주 전용 페이지에 ‘산불 피해 접수 게시판’을 개설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상세한 피해 상황과 규모를 파악한다. 더불어 본사 직원을 화재가 난 현지로 급파, 강원도 고성과 속초 등 산불 피해 지역에 위치한 제휴점 피해 상황을 직접 확인하고 있다.
황재웅 여기어때 대표는 "대형 화재로 인해 주말여행을 앞둔 숙소 예약자들에 대한 우려와 숙소 제휴점 피해가 크다“라며 ”대규모 산불로 인한 제휴점들이 상처를 딛고 정상적인 영업 활동을 재개하도록 다방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