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안 "'편안한 아름다움' 콘셉트의 '브라렛' 판매 160%↑"

입력 2019-04-09 14: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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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비안 브라렛 (사진제공=남영 비비안)

‘편안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브라렛'에 대한 수요가 높아졌다.

속옷 브랜드 비비안은 지난해 브라렛 판매량이 전년 대비 160%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브라렛은 해외 유명인들이 이를 활용한 스타일을 선보이며 인기를 끌었고, 국내에서도 점차 브라렛을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하기 시작하면서 관련 수요가 높아졌다.

남영비비안 강지영 디자인팀장은 “인위적인 볼륨감보다는 자기 몸에 잘 맞고 편안한 속옷을 선호하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브라렛은 착용감이 편한 것은 물론이고, 디자인이 아름다워 겉옷과 함께 다양한 스타일로 연출하기 좋아 인기가 높다”고 설명했다.

이에 속옷업계는 편안함과 패션성을 강조한 다양한 브라렛을 선보이고 있다. 비비안은 등 부분 디자인이 특징인 브라렛을 출시했다. 물결 같은 곡선 패턴의 레이스가 홀터넥 스타일로 어깨까지 올라와 뒤로 이어지고, 교차해 등을 감싸 내려온다. 비침이 있는 겉옷과 함께 시스루 스타일로 연출하거나 파임이 깊은 옷과 함께 돋보이는 멋 내기를 할 수 있다.

착용감도 쾌적하고 편하다. 홑겹 원단과 부직포 컵은 가볍고 통기성이 좋아 봄, 여름 계절에 쾌적하게 입을 수 있다. 움직임이 많아도 편하도록 부드럽고 신축성 있는 원단을 사용했다. 또 안정감을 높이기 위해 등 부분을 X자 형태로 변형한 스타일을 적용했다.

트라이엄프는 레이스 디자인이 특징인 브라렛을 선보였다. 홑겹 레이스 원단은 가볍고 쾌적하며, 가슴 밑 부분에는 탄력이 좋은 밴드가 가슴을 잘 잡아줘 안정적인 착용감을 제공한다. 컵 안쪽에 패드를 추가할 수 있는 주머니가 있어 볼륨감을 조절할 수 있다.

캘빈클라인 언더웨어는 심플한 스타일에 브랜드 로고가 돋보이는 디자인의 브라렛을 출시했다. 컵 하단 밴드 앞면에는 캘빈클라인 로고가 새겨져 있고, 뒷면에는 브랜드 설립 관련 문구가 들어가 있다. 적당한 푸쉬업 패드로 자연스러운 볼륨업 기능도 있다. 어깨끈을 X자로 변형할 수 있어 격한 활동 시 흘러내림을 방지할 수 있다.

트라이엄프의 세컨드 브랜드 '슬로기'는 무봉제 런닝형 브라렛을 판매하고 있다. 슬로기는 탄성을 더해주는 원단을 기존 원단 위에 덧붙여 안정적인 활동성을 제공해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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