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저녁 생생정보' 초저가의 비밀 코너에서 4000원 냉면 맛집 '명가냉면', 5000원 국내산 육회비빔밥 맛집 '꽃중년푸줏간'을 찾아간다.
26일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초저가의 비밀 코너를 통해 서울 강서구 냉면 맛집 '명가냉면', 서울 동대문구 국내산 육회비빔밥 맛집 '꽃중년푸줏간'을 찾아가 저렴한 가격에 특별한 맛을 자랑하는 맛의 비법을 듣는다.
'명가냉면'에서는 냉면이 4000원에 판매된다.
이곳에서 냉면을 주문하면 물냉면과 비빔냉면을 모두 4000원에 맛볼 수 있다.
물냉면을 주문하면 살얼음 동동 올라간 보기만해도 시원한 냉면을 만날 수 있다. 꼬들꼬들한 면발에 무채와 오이, 배, 삶은계란이 올려져 다채로운 색감도 자랑한다.
슬슬 날씨가 더워지는 이때 물냉면 한그릇을 먹고 나면 더위가 저절로 사라질 것만 같다.
비빔냉면은 보기만해도 매콤해보이는 비주얼이 이목을 끈다.
달콤짭짤하면서 옅은 생강향과 참기름을 머금은 양념장의 맛이 조화를 이룬다. 무채와 오이, 쫄깃한 면발과 양념의 조화가 최고의 맛을 자아낸다.
'꽃중년푸줏간'에서는 국내산 육회비빔밥이 5000원에 판매된다.
이곳에서 국내산 육회비빔밥은 점심특선으로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만 제공된다.
육회비빔밥을 주문하면 양푼에 상추, 콩나물, 오이, 양배추, 김가루, 육회가 들어간 비빔밥을 만날 수 있다.
초고추장을 넣고 뜨거운 쌀밥과 함께 쓱쓱 비비면 맛있는 육회비빔밥이 완성된다.
아삭아삭한 야채의 식감과 쫀득쫀득한 육회의 식감이 어우러져 최고의 한끼 식사를 완성한다.
'명가냉면'과 '꽃중년푸줏간'의 특별한 맛 이야기는 26일 오후 6시 30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