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수 판매 전년 동월 대비 12%↑, 中판매 부진에 해외시장 9.3% 감소
현대자동차의 내수판매가 꾸준히 증가하는 반면, 해외시장에서 판매 부진이 이어지고 있다.
2일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지난 4월 국내에서 7만1413대, 해외에서 29만7512대 등 전세계 시장에서 총 36만8925대를 판매했다.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 판매는 12.0% 증가한 반면, 중국 시장 판매 부진에 발목이 잡힌 해외는 무려 9.3%나 판매가 줄었다.
내수시장에서 세단은 △그랜저(하이브리드 모델 3,186대 포함)가 1만135대 팔리며 국내 판매를 주도했다. 이어 △쏘나타가 8836대(구형 LF 2708대 포함) △아반떼 5774대 등 총 2만6,015대가 팔렸다.
특히, 월 판매 1만 대를 돌파한 그랜저는 지난해 11월부터 지난 4월까지 6개월 연속으로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베스트셀링카에 등극하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갔다.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 신형 쏘나타는 누적 계약 대수가 2만 대를 돌파한 것은 물론, 전년 동기 대비 55.0%의 판매 성장세를 보이며 순조로운 출발을 보였다.
RV는 △싼타페가 6759대 △팰리세이드 6583대 △코나(EV 1729대 포함) 4730대 등 총 2만2295대가 팔렸다.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팰리세이드는 출시 이래 역대 최다 판매 실적을 달성하며 대세 SUV의 인기를 증명했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G90(지 나인 티)가 2806대 △G80가 1930대 △G70가 1662대 판매되는 등 총 6398대가 판매됐다.
현대차는 4월 해외 시장에서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9.3% 감소한 29만7512 대를 판매하는데 그쳤다.
해외시장 판매 감소의 경우 중국 및 아프리카 등의 신흥 시장에서의 판매 위축 등이 주요한 영향을 미쳤다.
현대차 관계자는 “미국에 투입되는 팰리세이드를 시작으로 각 시장별 상황과 고객들의 니즈에 맞는 신차를 적재적소에 투입해 꾸준한 판매 증가를 이루어 나갈 것이다”면서 “권역별 자율경영, 책임경영 체제를 구축해 실적을 회복하고, 미래 사업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