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인플루언서 직접 판매도…의류∙소품∙반려동물 간식 등 제품 다양
5월을 맞아 신세계백화점이 2030 청춘들을 위한 ‘패션 장터’로 변신한다.
신세계 강남점은 10일부터 4일간 8층 이벤트홀에서 ‘청춘마켓’을 열고 트렌디한 아이템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센텀시티점은 16일부터 4일간, 대구신세계는 17일부터 7일간 청춘마켓을 이어갈 예정이다.
뉴욕 브룩클린 한복판에서 펼쳐지는 ‘플리마켓’ 같은 형식으로 열리는 이번 ‘장터’에서는 의류는 물론 액세서리, 라이프스타일 소품, 반려동물 간식까지 아기자기하고 다양한 제품들을 만날 수 있다. 플리마켓이 이번 행사의 컨셉인 만큼 축제처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을 한 곳에 모았다. 젊은 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 다양한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이벤트를 알릴 예정이다.
기존에 백화점에서 쉽게 만날 수 없었던 SNS 파워 인플루언서들의 제품도 가득하다. 합리적인 소비를 하는 밀레니얼 세대들의 입맛에 맞춰 최신 유행 아이템과 브랜드를 40여개 배치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신세계는 이번 ‘청춘마켓’을 통해 2030 젊은 층의 취향에 맞는 브랜드를 소개하며 그 동안 백화점을 찾지 않던 고객들까지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우선 프린팅 스커트를 선보이는 ‘윤서울’, 랩원피스를 메인으로 판매하는 여성 의류 ‘으나에나’, 화려한 컬러로 시선을 사로잡는 ‘더케이트’ 나들이 룩으로 제격인 ‘유니케’의 티셔츠를 선보인다.
소품들도 다양하다. ‘디어무림’, ‘은은’, ‘헤바’, ‘메이드퀸’, ‘나인큐브’ ‘허니모먼트’ 등의 브랜드에서는 핸드메이드 쥬얼리 등을 선보인다. 감각적인 고퀄리티의 디자인 양말을 선보이는 ‘엑스미스’도 참여할 예정이다.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시기인 만큼 반려동물을 위한 제품도 준비했다. 프리미엄 디자이너 애견 의류로 유명한 ‘케이섹션프로젝트’에서는 봄에 어울리는 화사한 의상들을 선보인다. ‘더개밥’에서는 반려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과 귀여운 소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손문국 신세계백화점 상품본부 부사장은 “패션·잡화 등 다양한 MD를 마치 뉴욕 한복판 플리마켓처럼 꾸며 선보인다”면서 “청춘마켓을 통해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고객들의 발길을 오프라인에서 사로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