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케이코스메틱스는 개그우먼 박나래가 직접 제품 기획, 개발과 모델로 참여한 화장품 브랜드 ‘XX19’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XX19는 JDB엔터가 씨티케이브랜드랩과 조인트벤쳐인 로플레저를 설립 후 처음 선보이는 화장품 브랜드다.
씨티케이브랜드랩은 글로벌 화장품 플랫폼 기업인 씨티케이코스메틱스의 자회사로 브랜드 컨설팅부터 상품기획, 디자인, 제품공급 뿐만 아니라 VC와 같은 엑셀러레이터 기능을 모두 내재화시켰다.
제품의 생산은 모회사인 씨티케이코스메틱스가 맡으며 제조사와 별도로 자체적인 QA·QC를 한 번 더 거쳐 완성도 높은 제품을 온라인몰을 통해 판매한다.
XX19는 최초의 ‘성인 맞춤’ 립 메이크업 브랜드로 키스를 부르는 컬러와 디자인, 텍스처를 컨셉으로 한다.
박나래의 이름을 딴 ‘NARED-X’를 포함한 5가지 컬러의 립스틱을 출시하며, 탱탱한 입술 연출을 돕는 식물 유래 플럼핑 성분인 ‘마라톡 콤플렉스’와 산딸기와 당귀, 호두 등 자연 유래 추출물을 배합해 만든 XX19만의 특화 성분 ‘립전대보탕’ 등이 특징이다.
씨티케이브랜드랩 관계자는 "박나래의 ‘XX19’을 시작으로 JDB엔터테인먼트와 함께 브랜드 사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며 "또한,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도 출시를 하고자 하는 파트너들과 손잡고 다양한 브랜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