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철 KB국민카드 사장(오른쪽)과 신혜성 와디즈 대표가 4일 전략적 제휴를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제공=KB국민카드)
이날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동철 KB국민카드 사장과 신혜성 와디즈 대표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측은 이날 협약으로 신규 고객 유치와 공동 마케팅, 업무 발굴 등 전략적 협력관계를 맺는다. 아울러 스타트업 생태계 지원을 위한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탈 펀드'도 만든다.
먼저 와디즈가 운영하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에서 일정량 이상 판매된 제품에 대해 KB국민카드 '라이프 샵' 내 스타트업 전용관 입점 기회를 제공한다. 관련 마케팅 지원 활동도 함께 진행된다.
아울러 장기적으로는 KB국민카드 고객이 보유한 카드 포인트를 와디즈 포인트로 전환해 크라우드 펀딩에 투자할 수 있는 서비스와 와디즈 회원 대상 제휴카드 개발 등을 계획하고 있다.
스타트업 지원 펀드 조성도 진행된다. KB국민카드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퓨처 나인'과 연계해 유망 스타트업에 'KB국민카드 라이프스타일 펀드'를 10억 원 규모로 조성할 계획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장기적인 관점에서 성장 가능성 큰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이들의 안정적인 성장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토대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