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쇼핑에서 모바일쇼핑 비중 62.8%
(출처=통계청)
5일 통계청이 발표한 '2019년 4월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4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17.2% 증가한 10조6448억 원을 기록했다. 상품군별로는 음식서비스가 91.7% 증가해 가장 크게 늘었고 음·식료품(29.2%), 가전·전자·통신기기(21.1%), 화장품(19.4%) 늘었다.
특히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23.8% 증가한 6조6893억원을 나타냈다. 온라인쇼핑 총거래액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지난해 4월(59.5%)에 비해 3.3%포인트(P) 증가한 62.8%를 기록했다.
모바일쇼핑으로 많이 산 것은 서비스(71.0%), 식품(68.0%), 생활(64.0%) 순으로 높았다. 전년동월대비로는 서비스(7.2%P), 도서(5.8%P), 패션(3.0%P) 등에서 확대됐다. 세부 상품군별로는 음식서비스(92.9%), e쿠폰서비스(88.5%), 가방(75.4%) 순으로 높았다.
참고로 전체 소매판매액은 38조8811억 원으로 온라인쇼핑거래액 비중은 21.0%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