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른 더위에 백화점에서 쇼핑을 즐기면서 보양식이나 냉면 등 여름철 별미를 맛보는 고객들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백화점은 5월 한 달 동안 전체 식당가 방문객수와 매출이 전년대비 약 20% 신장했다고 9일 밝혔다.
전통적인 여름 보양식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삼계탕의 매출 신장폭이 가장 크며, 잠실점의 ‘고봉 삼계탕’의 매출이 전년 동일한 기간과 비교해 27.7% 늘었다.
또한, 무더운 날씨에도 시원한 육수를 맛볼 수 있는 냉면과 막국수를 찾는 고객이 크게 늘었다. 매콤달콤한 소스의 함흥냉면 뿐만 아니라 지난해 남북정상회담 이후 인기를 끈 담백한 맛의 평양냉면을 찾는 고객이 늘면서 강남점에 입점한 ‘대치동 함흥면옥’은 24%, 본점, 잠실점, 영등포점 등 3개 점포에 입점한 평양냉면 전문 음식점 ‘봉피양’은 13.7% 신장했다. 분당점, 롯데몰 동부산점에 입점한 홍원막국수는 약 20% 증가했다.
보양식 추어탕의 인기도 높아 분당점과 중동점에 입점한 추어탕 전문점 송추가마골은 약 14% 증가했다.
여름철 별미를 백화점 식당가에서 맛보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백화점 상품 개발파트에서는 맛집 발굴과 빠른 유치를 위해 더욱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잠실점 ‘푸드 애비뉴’(2017년 12월), 강남점 ‘푸드 라운지’(2018년 3월) 등 주요 점포 內 식당가의 대대적인 개편을 진행해 맛집 유치와 함께 집객 유치에도 큰 성과를 거뒀다. ‘수원 왕갈비 통닭’, ‘인기가요 샌드위치’ 등 SNS 상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음식도 소개했다.
올해 1월에는 인천터미널점 내 인천 차이나타운의 중화요리맛집 ‘공화춘’, 송리단길 인기 맛집 ‘단디’, 홍대 퓨전 일식 덮밥 맛집 ‘만뽀’, 30년 전통 대만 카레 전문점 ‘카렌’, 의정부 부대찌게 전문점 ‘오뎅식당’ 등을 대거 유치했고, 올 하반기에는 본점에 프랑스 전통 디저트 까눌레를 판매하는 ‘익선동 세느장’, 대왕 연어 초밥 맛집 ‘대만삼미식당’, 트러플 디저트 전문점 ‘트러플 기사단’ 등의 유명 맛집을 추가적으로 유치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은 우편물과 앱 등을 통해 지참한 쿠폰을 활용하면 해당점포의 식당과 식품매장에서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임태춘 롯데백화점 식품리빙부문장은 “본격적인 여름날씨를 보이면서 백화점 식당가에서여름철 별미도 즐기고 기분 좋은 쇼핑시간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도록 SNS 상의 인기 식음료, 유명 맛집을 유치해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아 발걸음을 오랫동안 머무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