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SNS 고객의견 반영 ‘뉴치즈몽땅’ 출시...2017년 빵 매출 1위 ‘치즈몽땅’ 업그레이드

입력 2019-06-20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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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제공)

이마트가 2017년 핫 아이템이었던 ‘치즈몽땅’을 ‘뉴치즈몽땅’으로 업그레이드해 새롭게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뉴치즈몽땅은 단단하고 달콤한 브리오쉬빵에 플레인 치즈크림으로 맛을 냈으며 한 상자(4개)에 5980원이다.

기존 치즈몽땅은 2017년 2월 출시해 그 해 이마트에서만 80만개가 판매되며 이마트 전체 판매 빵 중 매출 1위를 기록한 제품이다. 트레이더스와 백화점 매출까지 포함하면 총 110만개가 판매됐다.

이마트는 독특한 비주얼과 가용비(가격 대비 용량)로 SNS에 이슈가 되면서 젊은 세대에게 인기를 끌었던 치즈몽땅을 올해 6월 고객 의견을 반영해 뉴치즈몽땅으로 새롭게 선보였다.

뉴치즈몽땅은 기존 치즈몽땅이 “너무 커 먹기가 불편하다”, “치즈 신맛이 강해 먹기 부담스럽다”, “빵 안에 치즈가 옆으로 흐른다”는 SNS 고객 의견을 제품에 반영했다.

이에 따라 기존 지름 30㎝의 빵을 4등분해 팔던 것을 지름 7㎝로 줄이는 대신 나눠먹기 편하게 4개입으로 구성했고, 치즈의 신맛을 줄이고 단맛을 강화해 대중성을 높였다. 또, 빵 속 치즈 양을 줄이는 대신 빵 위에 치즈를 올려 비주얼을 강화하는 한편 먹기 편하게 개선했다.

이마트 유병희 베이커리 바이어는 “고객 불만에 귀기울여 상품을 개선해 뉴치즈몽땅을 선보이게 됐다”면서 “올해 몽땅 시리즈를 5탄까지 확대하는 등 젊은 고객을 이마트에 유입시킬 수 있는 특색 있는 상품을 지속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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