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가격ㆍ칼로리 낮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욜로우' 출시"

입력 2019-06-23 06:00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욜로우(사진제공=이마트)

이마트가 가격과 칼로리를 낮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을 선보인다.

이마트는 일반 아이스크림보다 칼로리가 1/4 수준인 피코크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욜로우(Yolow)’ 5종(녹차, 딸기, 민트초코칩, 초코, 바닐라)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용량은 473㎖ 파인트 규격이고 가격은 개당 5980원으로 경쟁 상품보다 25%가량 저렴하다.

욜로우는 현재의 행복을 중시하는 의미의 신조어 ‘욜로(YOLO)’와 저칼로리를 뜻하는 ‘로우(Low)’의 합성어로 살 찌는 것을 걱정해 현재의 맛있는 음식을 포기하지 말자는 의미를 담았다.

욜로우는 아이스크림에서 가장 높은 열량을 차지하는 설탕과 유지방 사용을 크게 낮춘 저칼로리 아이스크림이다. 일반적으로 시중에서 판매하는 아이스크림 473㎖ 파인트 1컵의 칼로리가 1000㎉ 내외인 것을 고려하면 욜로우는 1컵당 칼로리가 220~265㎉에 불과하다.

보통 아이스크림은 유지방 함량도 6% 이상인 경우가 대부분인데 욜로우는 유지방 함량을 2%로 낮춰 칼로리를 크게 낮췄다. 또 설탕 사용을 제한하고 천연 감미료로 단맛을 내 바닐라 맛 기준 100㎖당 당류 함량이 경쟁 제품보다 1/3 수준인 6%에 불과하다.

특히 아이스크림의 풍미를 좌우하는 유지방 함량을 크게 낮췄기 때문에, 이를 보완하기 위해 생우유를 사용한 것도 특징이다.

이마트가 욜로우를 선보인 이유는 아이스크림 시장이 매년 축소되는 가운데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이 홀로 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국내 아이스크림 소매시장 매출은 2015년 2조 184억 원에서 1조 6837억 원으로 2년 만에 16.6% 감소했다. 이는 출산율 감소로 인해 아이스크림의 주 고객층인 어린이 인구가 감소하는 추세와 아이스크림을 대체할 디저트 시장 성장이 맞물린 결과로 분석된다.

반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은 뜨고 있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국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 규모는 2015년 1710억 원에서 2017년 1760억 원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이마트 아이스크림 매출에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 역시 2018년에는 21.5%였던 것에 비해 올해 상반기에는 27.8%로 6.3%p 증가했다.

이에 이마트는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시장이 국내에서도 활성화할 것으로 판단해 오프라인 유통업체 중 최초로 자체 브랜드 저칼로리 아이스크림을 개발해 선보이게 됐다.

이마트 곽정우 피코크델리담당은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이 성장하면서 이태리에서 직접 소싱한 젤라또 ‘마몰로’에 이어 저칼로리 아이스크림인 ‘욜로우’까지 선보이게 됐다”며 “하반기에는 생요거트를 이용한 아이스크림을 출시하는 등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라인업을 더욱 강화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