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드니 그릴 키워 존재감 확대…PHEV 포함한 풀라인업 선보여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 BMW의 최고급 모델 7시리즈(6세대)가 마이너체인지 모델을 국내에 선보였다.
BMW 코리아는 26일 서울 광진구 워커힐 호텔 ‘애스톤 하우스’에서 플래그십 럭셔리 세단 뉴 7시리즈를 공식 출시했다.
1977년 첫 선을 보이며 대형 럭셔리 세단의 새로운 기준을 만든 BMW 7시리즈는 매 세대마다 혁신과 진화를 거듭해왔다.
이번에 선보인 뉴 7시리즈는 2015년 첫 선을 보인 6세대의 마이너체인지 모델이다.
최근 부분변경 때마다 화끈한 디자인 변화를 추구해온 BMW답게 새 모델 역시 과감한 디자인을 앞세워 풀모델 체인지에 버금가는 변화를 가져왔다.
6세대 7시리즈는 지난 2015년 10월 국내 출시 이후 지금까지 1만239대 판매됐다.
뉴 7시리즈의 가격은 △730d xDrive △740d xDrive △745e sDrive 디자인 퓨어 엑셀런스 모델이 각각 1억3700만 원과 1억4680만 원, 1억4670만 원이다.
상위 모델인 750Li xDrive의 가격은 디자인 퓨어 엑셀런스 모델이 1억9700만 원 △디자인 퓨어 엑셀런스 프레스티지 모델이 1억9850만 원 △M 스포츠 패키지 모델이 1억9800만 원 등이다.
공식 출시 행사가 열린 ‘애스톤 하우스’는 뉴 7시리즈가 제시하는 새로운 차원의 럭셔리, 즉 가장 진보적이면서도 플래그십의 우아한 감성을 함께 보여주는 공간으로 재구성됐다.
이날 행사에는 뉴 7시리즈 상품 프레젠테이션과 함께 BMW의 플래그십 모델 라인업을 새롭게 정의한 ‘럭셔리 클래스’를 소개하고 럭셔리 모델 라인업의 향후 방향과 계획을 발표하는 시간도 함께 마련되었다.
BMW 코리아는 이번 뉴 7시리즈를 중심으로 올해 BMW 럭셔리 클래스 라인업을 완성하고 관련 마케팅을 강화해 혁신적이고 진보적인 럭셔리 브랜드로서의 리더십을 계속해서 이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