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믹스 이미지. (NHN벅스)
NHN벅스는 ‘믹스’를 소개하는 한정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믹스는 여러 곡의 주요 구간이 연속으로 재생되는 형태의 서비스다. 선곡에 대한 고민 없이 재생할 수 있으며, 더 쉽게 좋은 노래들을 발견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최근 해외에서 믹스 형태의 서비스가 유행하기 시작했으며, 국내에서는 일부의 일반인이 자체적으로 편집해 공유하는 방식으로 조금씩 입소문이 나고 있다.
벅스는 믹스 서비스를 소개하는 취지로 ‘믹스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국내 음원 업체 중 처음으로 믹스를 한 달 한정 기간 동안 제공할 예정이다.
벅스의 믹스는 안드로이드, iOS 버전 모바일 앱 홈 화면에 ‘좋은 부분만 이어 듣는 믹스’ 메뉴에서 만날 수 있다. 현재 ‘사람들이 잘 모르는 해외 소울 명곡 믹스’, ‘국내 힙합 킬링 벌스 믹스’ 등 15개의 믹스 곡을 오픈 했다. 대부분 30~40분 길이며 재생시간이 가장 긴 믹스는 49분 59초다. 벅스는 프로모션 기간 동안 계속해서 믹스를 추가 제작해 공개할 예정이다.
벅스 관계자는 “믹스를 통해 음악 감상의 새로운 방식을 접하고, 몰랐던 좋은 노래들을 발견하는 즐거움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한시적 프로모션이 진행될 한 달 동안 많은 분들이 믹스를 즐겨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