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그룹은 17, 18일 양일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LA컨벤션센터에서 ‘CJ 글로벌데이 in LA’를 개최했다.
'CJ 글로벌데이’는 식품∙바이오∙물류∙엔터테인먼트&미디어∙IT 등 CJ의 핵심 성장동력 사업과 연관된 현지 우수 인재들을 초청해 CJ의 글로벌 사업 현황과 비전을 소개하고 세계 최대 K-컬처 페스티벌 케이콘(KCON)을 즐기는 행사다.
CJ는우수한 현지 인력들을 확보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글로벌데이를 기획하게 됐다.
이재현 회장은 앞서 지난해 말 미국에서 있었던 글로벌 경영전략회의에서 주요 경영진들에게 “세계를 제패할 자신감을 가진 글로벌 인재를 확보하고 다양한 기회를 제공해 육성하라”며 글로벌 인재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것을 당부한 바 있다.
현재 CJ의 해외 매출비중은 30% 수준이며 전체 구성원의 40%가 해외인력이다. 특히 미국은 그룹 전체 해외 매출의 10%를 차지하고 있으며 최근 냉동식품기업 슈완스, 물류기업 DSC 등을 인수하는 등 활발한 현지화가 이뤄지면서 글로벌데이 첫 개최 국가로 낙점됐다.
행사에는 현지 학계 및 연구소 석·박사와 관련업계 종사자 등 총 220명이 참석했다. 또한 CJ주식회사 박근희 부회장과 CJ제일제당 신현재 대표, CJ ENM 허민회 대표, CJ올리브네트웍스 이경배 대표를 비롯한 CJ그룹 주요 경영진과 계열사 임원 40여명이 참가했다.
CJ주식회사 박근희부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CJ그룹은 1953년 전쟁으로 폐허가 된 한국의 작은 설탕공장으로 시작해 현재 전세계 37개 국가에 진출한 글로벌 생활문화기업으로 성장했으며 이러한 변화의 원동력은 바로 CJ의 인재들이었다"며 “여러분들이 CJ의 비전에 대해 공감하고 더 나아가 글로벌 CJ와 함께 성장하는 꿈을 품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글로벌 인재 확보를 위한 계열사별 노력도 이어졌다. 그룹 공통행사에 이어 계열사별 공간에서 진행된 2부 순서는 CJ제일제당(슈완스), CJ대한통운(DSC), CJ ENM, CJ올리브네트웍스(IT사업부문)가 별도 세션을 준비했으며 사업 및 전략 소개와 함께 네트워킹 자리가 마련됐다.
글로벌데이에 앞서 15일(현지시간)에는 美 시카고에서 열린 '한미학술대회(US-Korea Conference 2019)'에는 CJ제일제당 신현재 대표를 비롯한 주요 경영진이 참석해 바이오 분야의 현지 R&D인력 확보에 나서기도 했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한미학술대회에 참가한 인재들을 대상으로 'CJ 포럼(CJ Forum)'을 개최해 CJ제일제당의 경쟁력과 비전을 소개하고 면접을 진행했다.
CJ주식회사 김진국 인사지원실장은 “CJ는 기업은 곧 사람이라는 인재제일(人材第一)의 창업이념을 바탕으로 성장해왔으며, 이번 글로벌데이는 인재제일 철학이 글로벌로 확대된 대표적인 사례”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채용된 인재들은 미국뿐 아니라 CJ가 진출해있는 해외 국가에서 근무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글로벌데이를 향후 정례화해 우수 인재를 지속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