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7일(일요일)은 대부분의 대형마트 휴무일이다.
이에 오늘 영업하는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코스트코 영업점을 미리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겠다.
이마트 휴무일은 점포별로 다르지만 대부분 매월 둘째, 넷째 주 일요일로 정해져 있다.
이에 이마트는 구로점, 성수점, 신도림점, 여의도점, 역삼점, 연수점, 평택점, 둔산점, 세종점, 청주점, 월배점, 칠성점, 통영점, 진주점, 울산점, 사상점, 연제점, 익산점, 광주점, 상무점, 속초점, 춘천점 등의 점포가 오늘 하루 쉬어간다. 일부 노브랜드, 이마트 트레이더스 지점도 휴무이니 미리 확인하고 가는 게 좋겠다.
롯데마트 역시 매월 둘째, 넷째주 일요일을 휴무일로 지정해 영업을 하지 않는 점포가 많다. 롯데마트는 강변점, 금천점, 서울역점, 은평점, 중계점, 송도점, 권선점, 춘천점, 대덕점, 서청주점, 서산점, 천안점, 칠성점, 포항점, 김해점, 마산점, 울산점, 동래점, 사하점, 상무점, 월드컵점, 익산점, 목포점, 여수점 등이 휴무일을 맞았다.
이날 홈플러스 홈페이지에 따르면 대부분의 점포가 쉰다. 가양점, 면목점, 월곡점, 중계점, 구월점, 병점점, 안산점, 영통점, 동대전점, 문화점, 천안점, 청주점, 조치원점, 동광주점, 전주효자점, 순천점, 대구수성점, 경주점, 춘천점, 울산점, 동래점, 서부산점, 밀양점, 진해점 등이 휴무일이다.
외국계 할인마트 코스트코의 경우 둘째, 넷째 일요일이 정기 휴무날이며 이외에 쉬는 날은 1월 1일, 설날과 추석 당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