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이번에도 '겨울왕국 신드롬' 기대…"엘사ㆍ올라프 너도나도 콜라보"

입력 2019-11-18 17:18수정 2019-11-18 17:50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패션ㆍ주얼리ㆍ유통업계, 캐릭터 컬래버레이션 컬렉션 출시 봇물

유통업계가 ‘겨울왕국 2’ 개봉을 앞두고 관련 마케팅에 한창이다. 숨겨진 과거의 비밀과 새로운 운명을 찾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주인공 엘사와 안나의 이야기를 그린 ‘겨울왕국’은 2014년 애니메이션 최초로 1000만 관객을 돌파했다. 작품뿐 아니라 주제곡(OST)과 각종 캐릭터 상품 역시 불티나게 팔려 이른바 ‘겨울왕국 신드롬’을 일으키기도 했다.

21일 개봉 예정인 속편 ‘겨울왕국 2’ 역시 하반기 최고 화제작으로 꼽힌다. 이에 유통업계는 주인공의 의상을 특별 제작해 선보이고 관련 캐릭터를 상품에 녹인 컬래버레이션 컬렉션을 출시하는 등 관련 마케팅이 한창이다.

▲로엠걸즈 겨울왕국2 엘사 드레스 (사진제공=이랜드리테일)

이랜드리테일은 디즈니와 손잡고 엘사 드레스 등 겨울왕국2 컬래버레이션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특히 올해는 겨울왕국2 애니메이션 속 주인공의 패션을 완벽히 재현한 드레스를 출시해 국내 아동 고객들의 취향을 겨냥한다. 드레스는 반짝이는 보석 장식과 디테일한 문양 표현을 추가해 실제 애니메이션 속 엘사가 입은 드레스를 현실에서도 접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타사의 코스튬 제품들이 입다 보면 반짝이가 떨어져 처음 구매했을 때의 화려함을 유지하기 힘들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디테일과 장식이 쉽게 상하지 않고 오래 착용할 수 있도록 특수 봉제 방식을 택했다. 드레스는 4만 9900원에 판매된다.

▲컨버스X겨울왕국 제품 (사진제공=신세계)

겨울왕국 캐릭터인 엘사와 안나를 제품에 녹인 협업 상품도 눈에 띈다. 신세계백화점은 디즈니, 스니커즈 브랜드 컨버스가 함께 제작한 겨울왕국 한정판 운동화를 단독으로 출시한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과 의정부점 컨버스 매장에서 1110족(여성용 456족, 유ㆍ아동용 654족) 한정판매하는 이번 상품은 엘사, 울라프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겨울왕국 캐릭터를 신발에 표현했다. 또 ‘패밀리 룩’을 연출할 수 있도록 성인 치수도 함께 준비했다. 대표 상품으로 유아용 스니커즈 3만 9000원, 성인용 스니커즈 7만 5000원 등이 있다.

▲겨울왕국2 캐릭터상품 (사진제공=홈플러스)

홈플러스는 겨울왕국 캐릭터 상품 50여 종을 판매한다. 주인공들의 모습이 담긴 이불, 쿠션, 베개 등 침구류와 캐릭터 식기, 핫팩, 아동ㆍ성인 욕실화, 빅돌인형(5종) 등 캐릭터 상품을 선보였다. 대표상품으로는 △리프아동베개 9900원 △전사쿠션 1만2900원 △원형 바디필로우 1만9900원 △차렵이불 6만9900원 △스텐컵 7500원 △주니어 핸들 수저 세트 9900원 등이 있다.

아울러 20일까지 행사상품 5만 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디즈니랜드 패키지 여행 상품권, 겨울왕국 2 영화예매권, 커피 교환권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이소 겨울왕국2 시리즈 (사진제공=다이소)

다이소 역시 겨울왕국 캐릭터 디자인을 입힌 뷰티ㆍ패션소품과 주방ㆍ인테리어용품 등 70여 종을 출시했다. 뷰티소품은 ‘겨울왕국 2’의 엘사와 안나 캐릭터로 꾸며볼 수 있는 아이템들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가발 머리끈과 포인트 헤어핀, 목걸이∙반지 세트를 활용하면 ‘겨울왕국2’의 엘사 캐릭터를 직접 연출해 볼 수 있다.

겨울철 따뜻한 일상을 도와주는 패션 아이템도 선보인다. 충분한 수납공간과 함께 엘사와 안나 캐릭터가 입혀진 파우치는 동심을 자극하는 아이템이다. 올라프 캐릭터의 아동용 가방과 방한 장갑, 털모자도 구매할 수 있다.

주방ㆍ인테리어용품을 활용해 ‘겨울왕국 2’의 영화 속 분위기를 집안에도 연출할 수 있다. 캐릭터 테이블 매트와 실리콘 뚜껑 머그잔, 코스터는 주방에서 세트로 활용하기 좋다. 텀블러와 보온병은 원터치 디자인으로 휴대하며 사용하기 편하다. 엘사와 올라프 캐릭터를 입힌 쿠션 2종은 인테리어에 포인트를 줄 수 있다.

▲겨울왕국2 컬렉션 (사진제공=디자인유나이티드)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캐주얼 브랜드 디자인유나이티드도 엘사와 올라프가 담긴 맨투맨 티셔츠를 선보인다. 엘사의 모습을 담은 아동용 긴 기장 후드티는 밑단에 망사 프릴 스커트가 달려있어 레깅스 등과 함께 코디하기 좋은 여아용 제품이다. 하얀 화이트 티셔츠 위에 하늘색 레터링과 엘사 캐릭터로 포인트를 줬고, 엘사의 드레스를 반짝이는 반짝이로 장식해 특별함을 더했다.

올라프의 익살스러운 표정이 담긴 성인용 맨투맨은 짙은 남색과 흰색 색상 2종으로 선보인다. 안감은 기모 원단으로 포근함을 더했고, 일반적인 프린팅 기법이 아닌 필름지를 잘라 열로 눌러 붙이는 후로피 기법을 함께 사용했다.

▲컨버스키즈 겨울왕국2 협업 신제품 (사진제공=신세계)

유아동복 기업 한세드림의 키즈 스포츠 브랜드 컨버스키즈도 겨울왕국2 협업 3종을 공개했다. 엘사 프린팅이 돋보이는 ‘엘사 척테일러’는 눈꽃 디자인을 배경으로 신비로운 분위기를 극대화했다.

‘프로즌 척테일러’는 모험을 떠나는 엘사와 안나 자매의 여정을 담았다. 검은색의 배경에 형형색색의 빛깔이 마치 환상 속으로 끌어당기는 것 같은 느낌을 선사한다. 또, 올라프의 당근 코를 찍찍이에 포인트로 적용한 ‘올라프 척테일러’는 후면의 아기자기한 캐릭터 나염으로 귀여움을 살렸다. 제품 가격은 치수에 따라 3만9000원~5만5000원대로 책정됐다.

▲클루X겨울왕국2 주얼리 (사진제공=클루)

주얼리 브랜드 클루도 엘사, 안나, 올라프의 특징을 살린 주얼리 세트를 기본으로 시계와 잡화류 상품 등을 추가해 총 65종의 겨울왕국 시리즈를 선보였다.

실버와 골드 소재를 사용한 주얼리 라인은 엘사와 안나를 상징하는 투톤스톤을 사용해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엘사, 안나, 올라프의 실루엣을 그대로 재현한 열쇠 목걸이, 미아방지 각인을 새겨넣을 수 있는 실버 목걸이ㆍ팔찌 등 유아용 상품, 자매의 우애를 상징하는 엘사와 안나 자매템까지 다양한 상품을 출시했다.

총 6개 스타일로 출시되는 시계 라인은 매쉬와 가죽, 메탈 등 3가지 소재를 활용해 선보였다. 각 캐릭터의 실루엣을 기본 디자인으로 하고, 초침과 다이얼을 활용해 마법을 부리는 엘사를 연출하는 등 재미있고 아기자기한 디자인 요소를 포함했다.

귀걸이, 목걸이 주얼리류는 각 3만 9900원, 아동 주얼리와 시계류는 5만 9900원부터 판매한다.

▲올라프 이태원 썸머하우스 (사진제공=디즈니코리아)

겨울왕국 캐릭터를 활용한 오프라인 체험 공간까지 나왔다.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는 ‘겨울왕국2’ 개봉에 앞서 브랜드 체험공간인 이태원 ‘썸머하우스’와 삼청동 ‘윈터하우스’를 오픈했다.

이태원 ‘썸머하우스’는 올라프의 행복 바이러스를 느낄 수 있는 공간이다. 1층은 올라프가 상상한 여름휴가를 재연한 공간으로 각종 인형과 문구류, 의류 등 다양한 제품을 만날 수 있고, 2층은 야자수를 배경으로 다양한 겨울왕국 콘텐츠를 즐기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루프탑에는 자작나무와 낙엽 등 겨울왕국 2의 포스터를 그대로 재현한 공간이 마련됐다.

삼청동에 있는 ‘윈터하우스’는 신비로운 겨울에 만나는 올라프를 콘셉트로 만들어진 공간이다. 1층에는 영화 포토존이 마련돼 있고, 겨울왕국을 주제로 한 다양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2층은 영화에 등장하는 북유럽풍의 인테리어와 따뜻한 벽난로를 배경으로 한 흔들의자에 앉아 영화 속 주인공이 된 것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꾸며졌다. 테라스 공간에는 올라프와 사진을 함께 찍으며 긍정 에너지를 마음껏 받을 수 있는 곳이 준비돼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