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밀레니얼 세대 겨냥 ‘래미안’ 신상품 선봬

입력 2019-11-20 1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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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년 분양 래미안 단지부터 적용”

▲19일 서울 송파구 문정동 래미안갤러리에서 열린 삼성물산 '넥스트 래미안 라이프' 설명회 모습. (사진제공=삼성물산)
삼성물산이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아파트 브랜드 ‘래미안’의 신상품을 선보였다.

삼성물산은 지난 19일 서울 송파구 문정동 래미안갤러리에서 밀레니얼 세대(1980년대 초반~2000년대 초반 출생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넥스트 래미안 라이프(Next Raemian Life)’를 발표했다고 20일 밝혔다. 설명회에는 래미안 고객, 임직원, 협력사 직원 등 약 250명이 참석했다.

이번에 발표한 신상품은 내년에 분양하는 래미안 단지부터 적용할 계획이다.

먼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활동 중인 베리준오의 오준식 대표 디자이너가 ‘래미안 미래상품 기획’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 대표 디자이너는 “밀레니얼 세대가 꿈꾸고, 믿고, 원하는 것을 파악해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김명석 삼성물산 상품디자인그룹 상무는 ‘넥스트 래미안 라이프’를 주제로 고객들의 새로운 요구와 이를 반영한 래미안의 미래상품에 대해 발표했다.

김 상무는 “밀레니얼의 라이프 스타일을 담는 주거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소비자 선택권을 넓히고, 나에게 최적화된 IoT 환경과 편리한 서비스를 누리는 커뮤니티를 제공하며 건강과 환경까지 챙길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물산이 아파트 브랜드 '래미안' 신상품을 통해 선보일 알파룸과 가변형 벽체. (사진제공=삼성물산)
삼성물산은 래미안 신상품을 통해 차세대 고객층인 밀레니얼 세대가 지향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주택 상품에 반영할 방침이다. 개인적 취향과 개성이 강한 세대를 위해 소비자가 직접 선택한 상품과 IoT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삼성물산은 고객의 취향을 반영할 수 있도록 옵션의 범위를 늘릴 계획이다. 평형별 인테리어 일괄 제공 방식에서 탈피해 기본 바닥재·아트월·가구 도어 색상, 도어 개폐 방식 등 선택의 폭을 확대하겠다는 것이다.

상품회 현장에는 VR 기기를 통해 세대별 견본주택 내부와 옵션 등을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배치할 계획이다. 고객이 실시간으로 단위세대 상품과 옵션을 확인할 수 있게 한다는 취지다.

또한 고객이 원하는 전문 서비스를 도입한 커뮤니티를 통해 입주민 편의성을 강화할 방침이다.

단지 입구에는 웰컴 라운지와 카페 등이 들어서고 조식·중식 서비스가 가능한 식당과 건강관리 프로그램이 접목된 실내 체육관 등을 도입할 예정이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입주민을 위한 펫-케어 서비스 및 실버세대를 위한 헬스케어 서비스 등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서비스도 확대할 계획이다. 차량 정비가 가능한 카 스튜디오와 차량을 공유하는 카쉐어링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삼성물산은 이 같은 서비스를 래미안 IoT 플랫폼을 통해 사용 예약과 비용 납부를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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